2024.04.29 (월)

  • 구름많음속초15.5℃
  • 구름많음21.3℃
  • 구름조금철원22.6℃
  • 구름많음동두천24.4℃
  • 구름많음파주23.9℃
  • 흐림대관령8.1℃
  • 구름많음춘천20.8℃
  • 구름많음백령도19.5℃
  • 흐림북강릉13.1℃
  • 흐림강릉13.7℃
  • 흐림동해14.0℃
  • 흐림서울24.3℃
  • 구름많음인천23.7℃
  • 흐림원주21.7℃
  • 비울릉도14.6℃
  • 구름많음수원22.3℃
  • 흐림영월18.3℃
  • 흐림충주20.1℃
  • 흐림서산20.8℃
  • 흐림울진15.1℃
  • 흐림청주19.8℃
  • 비대전18.3℃
  • 흐림추풍령14.1℃
  • 흐림안동15.6℃
  • 흐림상주15.6℃
  • 비포항14.6℃
  • 흐림군산18.0℃
  • 비대구15.5℃
  • 비전주18.4℃
  • 비울산14.0℃
  • 비창원15.5℃
  • 비광주17.2℃
  • 비부산14.7℃
  • 흐림통영15.0℃
  • 비목포17.5℃
  • 비여수14.9℃
  • 비흑산도15.3℃
  • 흐림완도16.4℃
  • 흐림고창17.2℃
  • 흐림순천15.9℃
  • 비홍성(예)20.3℃
  • 흐림19.1℃
  • 비제주19.7℃
  • 흐림고산18.0℃
  • 흐림성산18.9℃
  • 안개서귀포19.7℃
  • 흐림진주14.8℃
  • 구름많음강화22.7℃
  • 구름많음양평23.8℃
  • 흐림이천21.8℃
  • 구름많음인제17.6℃
  • 구름많음홍천22.0℃
  • 흐림태백10.3℃
  • 흐림정선군15.6℃
  • 흐림제천17.4℃
  • 흐림보은16.7℃
  • 흐림천안19.7℃
  • 흐림보령21.2℃
  • 흐림부여19.8℃
  • 흐림금산15.7℃
  • 흐림19.3℃
  • 흐림부안17.5℃
  • 흐림임실17.2℃
  • 흐림정읍17.3℃
  • 흐림남원17.3℃
  • 흐림장수16.4℃
  • 흐림고창군17.1℃
  • 흐림영광군17.5℃
  • 흐림김해시14.6℃
  • 흐림순창군17.4℃
  • 흐림북창원15.5℃
  • 흐림양산시14.8℃
  • 흐림보성군16.3℃
  • 흐림강진군16.9℃
  • 흐림장흥17.2℃
  • 흐림해남18.2℃
  • 흐림고흥15.9℃
  • 흐림의령군15.5℃
  • 흐림함양군15.5℃
  • 흐림광양시15.3℃
  • 흐림진도군17.5℃
  • 흐림봉화16.0℃
  • 흐림영주17.0℃
  • 흐림문경16.0℃
  • 흐림청송군15.6℃
  • 흐림영덕14.9℃
  • 흐림의성16.9℃
  • 흐림구미15.2℃
  • 흐림영천15.6℃
  • 흐림경주시13.9℃
  • 흐림거창14.2℃
  • 흐림합천14.7℃
  • 흐림밀양15.4℃
  • 흐림산청14.3℃
  • 흐림거제14.9℃
  • 흐림남해14.5℃
  • 흐림14.9℃
기상청 제공
고양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지역

고양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선정

17.jpg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46), 시도교육청(17), 광역자치 단체(17), 기초자치단체(226) 등 전국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1년 민원행정서비스 운영 전반에 대한 실적을 외부 전문평가업체에 위탁하여 실시한다.

평가는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 18개 세부 지표에 대한 서면 평가와 전화 설문 등 민원만족도 조사가 진행된다.

시는 75개 시 단위 기초자치단체 중 상위 8개의 시로 선정되며 등급을 달성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등급은 306개 행정기관 중 평가 성적 상위 10% 기관에 주어지는 등급으로 이로써 시는 정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등 재정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시는 2019등급에 선정된 후 향상 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그 결과 2020등급, 올해는 최고 등급인 등급으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시가 민원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해온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직접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