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화)

  • 흐림속초11.0℃
  • 흐림15.9℃
  • 흐림철원16.3℃
  • 흐림동두천14.7℃
  • 흐림파주14.0℃
  • 흐림대관령7.6℃
  • 흐림춘천16.4℃
  • 흐림백령도13.2℃
  • 비북강릉10.7℃
  • 흐림강릉11.4℃
  • 흐림동해11.6℃
  • 비서울14.0℃
  • 비인천13.2℃
  • 흐림원주16.0℃
  • 비울릉도7.1℃
  • 흐림수원14.3℃
  • 흐림영월14.3℃
  • 흐림충주14.7℃
  • 흐림서산13.7℃
  • 흐림울진11.4℃
  • 비청주15.3℃
  • 흐림대전15.8℃
  • 흐림추풍령15.0℃
  • 흐림안동13.6℃
  • 흐림상주14.7℃
  • 비포항12.8℃
  • 흐림군산13.5℃
  • 흐림대구18.1℃
  • 박무전주14.2℃
  • 비울산13.4℃
  • 흐림창원19.1℃
  • 흐림광주15.5℃
  • 흐림부산17.3℃
  • 구름많음통영20.0℃
  • 흐림목포16.4℃
  • 흐림여수18.2℃
  • 박무흑산도18.0℃
  • 구름많음완도20.0℃
  • 흐림고창14.3℃
  • 흐림순천14.5℃
  • 비홍성(예)14.5℃
  • 흐림14.3℃
  • 맑음제주21.2℃
  • 맑음고산19.8℃
  • 맑음성산22.5℃
  • 맑음서귀포22.7℃
  • 흐림진주17.8℃
  • 흐림강화13.3℃
  • 흐림양평15.1℃
  • 흐림이천15.2℃
  • 흐림인제13.9℃
  • 흐림홍천15.7℃
  • 흐림태백8.0℃
  • 흐림정선군13.9℃
  • 흐림제천13.5℃
  • 흐림보은14.1℃
  • 흐림천안14.9℃
  • 흐림보령13.6℃
  • 흐림부여15.8℃
  • 흐림금산13.6℃
  • 흐림15.5℃
  • 흐림부안15.7℃
  • 흐림임실14.0℃
  • 흐림정읍13.9℃
  • 흐림남원15.3℃
  • 흐림장수12.7℃
  • 흐림고창군13.8℃
  • 흐림영광군15.1℃
  • 흐림김해시19.2℃
  • 흐림순창군15.2℃
  • 흐림북창원18.3℃
  • 흐림양산시21.2℃
  • 구름많음보성군17.9℃
  • 구름많음강진군18.5℃
  • 흐림장흥17.6℃
  • 구름많음해남19.1℃
  • 구름많음고흥19.3℃
  • 구름많음의령군21.9℃
  • 흐림함양군15.8℃
  • 흐림광양시18.0℃
  • 구름조금진도군18.5℃
  • 흐림봉화13.5℃
  • 흐림영주14.2℃
  • 흐림문경13.7℃
  • 흐림청송군12.5℃
  • 흐림영덕12.6℃
  • 흐림의성15.3℃
  • 흐림구미16.0℃
  • 흐림영천13.5℃
  • 흐림경주시12.7℃
  • 구름많음거창17.5℃
  • 구름많음합천20.0℃
  • 흐림밀양19.5℃
  • 구름많음산청18.3℃
  • 구름많음거제19.7℃
  • 흐림남해18.2℃
  • 흐림20.1℃
기상청 제공
이천시 방문민원인 서비스 제공 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지역

이천시 방문민원인 서비스 제공 교육 실시

10.jpg

 

이천시(시장 엄태준)18일 방문하는 시민과 취약계층(고령자장애인 등)이 여러부서를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이천시는 그동안 수요자에게 맞는 맞춤형 안내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합민원실내 민원플러스 봉사단 48명의 자원봉사자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데 이어 12일자로 조직개편이 이루어진 후 다양한 행정수요에 맞는 동행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민원상담관 4명을 채용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이번 교육은 종합민원국 신규 공무원 및 취약계층의 민원상담과 민원안내를 해주는 민원상담관, 청원경찰 그리고 전화상담 담당자, 출입방역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민원안내 이론교육 및 현장실습 교육으로 민원인 입장에서 안내하고, 행정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민원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신속히 제공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졌다.

이천시는 향후에도 체계적으로 신규공무원 및 민원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국민행복민원실대통령 수상에 걸 맞는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나갈 계획이다.

 

11.jpg

 

김영준 종합민원국장은 시청의 첫 이미지는 문을 여는 순간부터 결정되며,시청을 내방하는 다양한 계층의 민원수요에 맞게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인의 요구를 파악하여 선제적으로 다가가는 행정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고 당부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