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구름많음속초24.4℃
  • 구름많음16.0℃
  • 구름많음철원15.9℃
  • 구름많음동두천17.7℃
  • 구름많음파주16.4℃
  • 구름많음대관령18.8℃
  • 구름많음춘천16.7℃
  • 맑음백령도14.0℃
  • 구름많음북강릉24.3℃
  • 구름많음강릉25.2℃
  • 구름많음동해22.7℃
  • 연무서울17.8℃
  • 박무인천15.8℃
  • 구름많음원주16.6℃
  • 흐림울릉도18.4℃
  • 박무수원19.0℃
  • 구름많음영월18.5℃
  • 구름많음충주17.0℃
  • 흐림서산17.3℃
  • 구름많음울진22.2℃
  • 구름많음청주18.5℃
  • 구름많음대전17.5℃
  • 구름많음추풍령19.7℃
  • 구름많음안동16.2℃
  • 구름많음상주17.8℃
  • 흐림포항19.1℃
  • 구름많음군산17.8℃
  • 구름많음대구18.5℃
  • 구름많음전주18.0℃
  • 흐림울산17.6℃
  • 흐림창원16.9℃
  • 구름많음광주18.0℃
  • 흐림부산18.1℃
  • 흐림통영15.6℃
  • 구름많음목포15.9℃
  • 흐림여수15.8℃
  • 구름많음흑산도15.7℃
  • 흐림완도16.3℃
  • 흐림고창16.1℃
  • 흐림순천17.7℃
  • 박무홍성(예)16.2℃
  • 구름많음17.3℃
  • 비제주16.4℃
  • 흐림고산15.1℃
  • 흐림성산17.4℃
  • 비서귀포17.0℃
  • 흐림진주17.0℃
  • 구름조금강화17.1℃
  • 구름많음양평16.4℃
  • 구름많음이천16.7℃
  • 구름많음인제17.9℃
  • 구름많음홍천15.8℃
  • 구름많음태백19.6℃
  • 구름많음정선군17.6℃
  • 구름많음제천16.7℃
  • 구름많음보은15.8℃
  • 구름많음천안18.9℃
  • 흐림보령17.0℃
  • 구름많음부여17.9℃
  • 구름많음금산16.9℃
  • 구름많음17.9℃
  • 구름많음부안17.6℃
  • 구름많음임실18.9℃
  • 구름많음정읍18.3℃
  • 구름많음남원17.6℃
  • 구름많음장수18.0℃
  • 구름많음고창군17.4℃
  • 구름많음영광군16.8℃
  • 흐림김해시16.5℃
  • 흐림순창군17.8℃
  • 흐림북창원17.5℃
  • 흐림양산시17.8℃
  • 흐림보성군16.8℃
  • 흐림강진군16.8℃
  • 흐림장흥16.9℃
  • 흐림해남16.4℃
  • 흐림고흥17.6℃
  • 흐림의령군16.6℃
  • 흐림함양군18.2℃
  • 흐림광양시17.7℃
  • 구름많음진도군16.2℃
  • 구름많음봉화16.9℃
  • 흐림영주15.8℃
  • 흐림문경16.7℃
  • 흐림청송군16.5℃
  • 흐림영덕22.2℃
  • 구름많음의성17.6℃
  • 구름많음구미18.5℃
  • 구름많음영천17.1℃
  • 흐림경주시17.7℃
  • 구름많음거창17.5℃
  • 구름많음합천18.3℃
  • 흐림밀양16.1℃
  • 흐림산청17.5℃
  • 흐림거제16.1℃
  • 흐림남해16.3℃
  • 흐림17.7℃
기상청 제공
남양주 다산1동, 비대면 민원서비스 집중 홍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다산1동, 비대면 민원서비스 집중 홍보

13.jpg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진현)21일 통장회의에서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한 비대면 민원서비스 이용을 당부하며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번 홍보는 ‘No Visit, Yes 정부24’라는 슬로건을 걸고 대민 접촉업무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따라 방문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민원서비스와 무인민원발급기 활용을 극대화하고자 펼치고 있는 캠페인이다.

방문민원의 대부분이 민원실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민원서비스(정부24, 인터넷등기소,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등)와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일반시민들의 정보부재로 활용이 저조한 실정이었다.

이에 다산1동에서는 홍보 팸플릿과 포스터를 제작하여 통장회의를 통해 각 통 게시판에 게시하고 다산1동 지역 모든 아파트의 개별 엘리베이터 내부 부착 하는 등 모든 다산동민이 인지할 수 있도록 집중 홍보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 사용이 원활한 20~40대 온라인 층을 겨냥하여 지역관련 개별 인터넷 커뮤니티(다산신도시연합카페, 다산맘스 등)를 적극 활용하고, 기존 다산새마을금고 신도시지점 내 설치되어있던 무인민원발급기를 365코너로 이전·설치하여 운영시간(07:00~23:00)을 확장하는 등 비대면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김진현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온라인 민원서비스는 대세가 아닌 필수이며, 모든 행정서비스가 코로나19 이후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한다이번 집중홍보를 통해 다산1동 주민들의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감소되고, 방문민원에 대한 불안 요소가 제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산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 종식 시까지 비대면 민원서비스 홍보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