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 맑음속초17.8℃
  • 맑음9.3℃
  • 맑음철원9.1℃
  • 맑음동두천10.2℃
  • 맑음파주8.2℃
  • 맑음대관령5.5℃
  • 맑음춘천10.3℃
  • 맑음백령도13.1℃
  • 맑음북강릉17.7℃
  • 맑음강릉18.5℃
  • 맑음동해17.3℃
  • 맑음서울12.4℃
  • 맑음인천13.1℃
  • 맑음원주11.3℃
  • 맑음울릉도14.6℃
  • 박무수원11.6℃
  • 맑음영월9.3℃
  • 맑음충주10.2℃
  • 맑음서산10.8℃
  • 맑음울진13.4℃
  • 맑음청주12.5℃
  • 맑음대전11.1℃
  • 맑음추풍령12.9℃
  • 맑음안동10.1℃
  • 맑음상주11.5℃
  • 맑음포항13.7℃
  • 맑음군산10.4℃
  • 맑음대구12.6℃
  • 맑음전주12.8℃
  • 맑음울산10.6℃
  • 맑음창원13.0℃
  • 맑음광주11.7℃
  • 맑음부산13.7℃
  • 맑음통영11.2℃
  • 박무목포12.6℃
  • 박무여수12.8℃
  • 박무흑산도14.0℃
  • 맑음완도13.2℃
  • 맑음고창9.2℃
  • 맑음순천9.0℃
  • 맑음홍성(예)9.5℃
  • 맑음9.1℃
  • 맑음제주13.7℃
  • 맑음고산14.5℃
  • 맑음성산14.0℃
  • 맑음서귀포14.3℃
  • 맑음진주9.5℃
  • 맑음강화11.6℃
  • 맑음양평9.6℃
  • 맑음이천10.5℃
  • 맑음인제8.7℃
  • 맑음홍천8.6℃
  • 맑음태백8.8℃
  • 맑음정선군5.2℃
  • 맑음제천8.8℃
  • 맑음보은8.1℃
  • 맑음천안8.8℃
  • 맑음보령12.0℃
  • 맑음부여9.5℃
  • 맑음금산8.3℃
  • 맑음9.8℃
  • 맑음부안11.3℃
  • 맑음임실9.2℃
  • 맑음정읍10.5℃
  • 맑음남원10.6℃
  • 맑음장수7.2℃
  • 맑음고창군9.6℃
  • 맑음영광군8.3℃
  • 맑음김해시11.7℃
  • 맑음순창군8.6℃
  • 맑음북창원12.9℃
  • 맑음양산시11.6℃
  • 맑음보성군10.4℃
  • 맑음강진군10.8℃
  • 맑음장흥11.1℃
  • 맑음해남8.8℃
  • 맑음고흥11.0℃
  • 맑음의령군9.3℃
  • 맑음함양군8.6℃
  • 맑음광양시12.1℃
  • 맑음진도군12.8℃
  • 맑음봉화7.5℃
  • 맑음영주10.2℃
  • 맑음문경11.6℃
  • 맑음청송군7.7℃
  • 맑음영덕15.9℃
  • 맑음의성8.4℃
  • 맑음구미11.7℃
  • 맑음영천8.4℃
  • 맑음경주시9.2℃
  • 맑음거창8.3℃
  • 맑음합천8.9℃
  • 맑음밀양10.8℃
  • 맑음산청8.5℃
  • 맑음거제11.5℃
  • 맑음남해13.4℃
  • 맑음11.0℃
기상청 제공
남양주 다산1동, 비대면 민원서비스 집중 홍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지역

남양주 다산1동, 비대면 민원서비스 집중 홍보

13.jpg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진현)21일 통장회의에서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한 비대면 민원서비스 이용을 당부하며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번 홍보는 ‘No Visit, Yes 정부24’라는 슬로건을 걸고 대민 접촉업무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따라 방문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민원서비스와 무인민원발급기 활용을 극대화하고자 펼치고 있는 캠페인이다.

방문민원의 대부분이 민원실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민원서비스(정부24, 인터넷등기소,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등)와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일반시민들의 정보부재로 활용이 저조한 실정이었다.

이에 다산1동에서는 홍보 팸플릿과 포스터를 제작하여 통장회의를 통해 각 통 게시판에 게시하고 다산1동 지역 모든 아파트의 개별 엘리베이터 내부 부착 하는 등 모든 다산동민이 인지할 수 있도록 집중 홍보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 사용이 원활한 20~40대 온라인 층을 겨냥하여 지역관련 개별 인터넷 커뮤니티(다산신도시연합카페, 다산맘스 등)를 적극 활용하고, 기존 다산새마을금고 신도시지점 내 설치되어있던 무인민원발급기를 365코너로 이전·설치하여 운영시간(07:00~23:00)을 확장하는 등 비대면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김진현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온라인 민원서비스는 대세가 아닌 필수이며, 모든 행정서비스가 코로나19 이후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한다이번 집중홍보를 통해 다산1동 주민들의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감소되고, 방문민원에 대한 불안 요소가 제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산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 종식 시까지 비대면 민원서비스 홍보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