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6 (일)

  • 흐림속초17.4℃
  • 구름조금20.6℃
  • 구름많음철원21.1℃
  • 구름많음동두천22.2℃
  • 구름많음파주22.0℃
  • 흐림대관령15.9℃
  • 구름조금춘천21.6℃
  • 비백령도15.2℃
  • 흐림북강릉17.3℃
  • 흐림강릉18.9℃
  • 흐림동해17.3℃
  • 구름많음서울22.6℃
  • 흐림인천20.4℃
  • 구름많음원주22.6℃
  • 구름많음울릉도17.1℃
  • 흐림수원21.1℃
  • 구름많음영월18.6℃
  • 구름많음충주21.9℃
  • 흐림서산20.9℃
  • 흐림울진16.5℃
  • 구름조금청주21.7℃
  • 구름많음대전21.5℃
  • 구름많음추풍령18.7℃
  • 구름많음안동17.8℃
  • 구름많음상주17.9℃
  • 구름많음포항19.3℃
  • 구름많음군산22.5℃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전주22.5℃
  • 구름많음울산20.1℃
  • 흐림창원20.2℃
  • 구름많음광주21.9℃
  • 흐림부산19.5℃
  • 구름많음통영19.9℃
  • 구름많음목포20.7℃
  • 구름많음여수19.2℃
  • 구름많음흑산도18.9℃
  • 흐림완도20.2℃
  • 구름많음고창
  • 구름많음순천19.2℃
  • 흐림홍성(예)21.8℃
  • 구름조금20.4℃
  • 구름조금제주23.9℃
  • 흐림고산21.8℃
  • 구름많음성산22.2℃
  • 흐림서귀포22.2℃
  • 구름많음진주20.0℃
  • 구름많음강화20.7℃
  • 구름많음양평20.6℃
  • 구름많음이천21.5℃
  • 구름많음인제18.9℃
  • 구름많음홍천19.8℃
  • 구름많음태백19.1℃
  • 구름많음정선군18.9℃
  • 구름많음제천18.9℃
  • 구름조금보은19.5℃
  • 구름조금천안21.0℃
  • 흐림보령22.4℃
  • 흐림부여21.1℃
  • 구름많음금산19.7℃
  • 구름많음21.4℃
  • 구름많음부안22.7℃
  • 구름많음임실19.2℃
  • 구름많음정읍23.3℃
  • 구름많음남원21.0℃
  • 구름많음장수21.4℃
  • 구름많음고창군22.3℃
  • 구름많음영광군21.6℃
  • 구름많음김해시19.1℃
  • 구름많음순창군21.0℃
  • 구름많음북창원21.6℃
  • 구름많음양산시20.1℃
  • 구름많음보성군19.9℃
  • 구름많음강진군20.8℃
  • 구름많음장흥19.6℃
  • 구름많음해남19.8℃
  • 흐림고흥20.4℃
  • 구름많음의령군21.0℃
  • 구름많음함양군19.7℃
  • 구름많음광양시21.3℃
  • 흐림진도군20.7℃
  • 구름많음봉화15.6℃
  • 구름많음영주17.6℃
  • 구름많음문경19.0℃
  • 구름많음청송군18.6℃
  • 구름많음영덕18.9℃
  • 구름많음의성18.6℃
  • 구름많음구미21.0℃
  • 구름많음영천18.6℃
  • 구름많음경주시19.8℃
  • 구름많음거창17.6℃
  • 구름많음합천19.9℃
  • 구름조금밀양20.1℃
  • 구름많음산청19.6℃
  • 구름많음거제20.5℃
  • 구름많음남해18.9℃
  • 흐림20.3℃
기상청 제공
이천시, 공직자 민원친절도평가 우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공직자 민원친절도평가 우수

4.jpg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전 부서를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향상과 고객만족 행정구현을 위해 민원친절평가를 실시했다.

민원친절도평가는 전화친절도평가, 방문모니터링, 2개분야에 대하여 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 한 결과 93.3점으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고, 이를 바탕으로 우수부서 14, 우수공무원 10명에 대하여 26일 시상을 진행했다.

시는 지난 2~5월까지 전문 용역기관의 조사요원이 민원인으로 가장해 이천시 소속 공무원 중 458명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평가와 14개 읍면동을 방문하여 조사했다고 26일 밝혔다.

평가내용은 전화친절도는 수신신속성, 최초인사, 발음의 정확성, 경청태도, 업무처리 적극성, 언어사용, 종료인사 등, 방문모니터링은 접근용이성, 내부시설청결, 응대태도, 종료태도를 평가했다.

올해 직원 전화친절도 평가결과 점수는 93.3점으로 2018년 전화친절도 86.7점에 비해 6.6점 상승했다며, ‘우수수준을 보였다.

2018년 대비 전화맞이, 응대단계에서 서비스 수준이 상승된 결과를 보였으나, 종료인사 사용에 대한 개선은 필요한 것으로 보였다. 평가결과를 전 직원과 공유해 미흡한 부분을 개선하고 부서별 민원서비스 교육, 친절마인드 제고 등을 통해 민원서비스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객관적인 평가와 진단으로 미흡한 부분에 대하여 전문가 교육을 계획하였으나 코로나 19로 취소되어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상황이 종료 되는대로 교육을 실시하여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고 직원들의 친절의식을 제고해 민원인이 체감하는 고객만족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