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3 (화)

? php_network_getaddresses: getaddrinfo failed: Name or service not known (0)
n
기상청 제공
새정연 유승민 원내대표 사퇴요구 비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새정연 유승민 원내대표 사퇴요구 비판

새정치민주연합 이언주 원내대변인은 29새누리당 국회의원은 헌법기관이길 포기했나?”라는 제목으로 논평을 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새누리당이 당내 권력다툼은 그렇다 치더라도, 국회법 재의거부를 당론으로 정하고 국회 일정 자체를 마비시키고 있는 것이 과연 여당으로서 책임 있는 자세인지 묻고 싶다국회법 논의 과정에서 유승민 원내대표가 새누리당 의원들 모르게 추진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유 대표 혼자 국회법 개정 결정을 내린 것도 아니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새누리당 의원들이 의총에서 찬성했고, 그래서 유 대표가 야당과 합의했고 본회의에서도 다들 찬성했던 것 아닌가?”라며 대통령이 한 마디 했다고 해서, 이제 와서 아무런 변명조차 없이 태도를 180도 바꾸는 모습은 헌법기관인 국회의원으로서 매우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냉소적인 비판을 가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새누리당 의원들께서도 고심을 하고 있을 것으로 보이나, 지금은 합리적인 생각보다는 권력 쫒기에 급급한 모습으로 보일뿐이다라며 새누리당 의원들이 지금처럼 대통령의 눈치나 보면서 자기 모순적 태도로 희생양 만들기 급급 할 때가 아니다라고 조언했다.


당당히 국회법 재의결에 나서서, 스스로 찬성했던 법안에 대해 최소한의 절차적 뒷마무리를 깔끔히 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예의일 것이다.”라고 논평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