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펼쳐보기

미디어

삼성전자, 클리오 광고제서 첫 금상 수상

경기미디어신문 | 2015.10.04 09:36


2, 4, 2, 8개상 수상

세이프티 트럭, 디지털 · 옥외 부문서 금상 2개 수상

자폐아 훈련 프로그램 룩앳미도 은 1, 2개 수상

칸 라이언즈에 이어 세계 최대 광고제 연속 제패


삼성전자가 930(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막을 내린 클리오 광고제에서 금상 2, 은상 4, 동상 2개 등 총 8개 상을 수상했다.


클리오 광고제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이하 칸라이언즈, 칸 국제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삼성전자가 금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클리오 광고제에서 파워슬립(Power Sleep)’, ‘S-드라이브 (S-Drive)’ 등으로 은상 5, 동상 5개 총 10개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처음으로 금상을 수상한 세이프티 트럭(Safety Truck)’ 캠페인은 디지털(Digital)과 옥외(Out of Home) 부문에서 금상 2개를 수상했다. 또한 다이렉트(Direct)부문, 소비자 참여(Engagement·Experiential) 부문, 혁신(Innovative) 부문에서도 은상 3개를 수상했다.


세이프티 트럭은 세계에서 교통사고 발생률이 가장 높은 아르헨티나에 편도 1차선 도로가 많은 점에 주목해, 트럭 후면에 4개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해 대형 트럭의 뒤에 있는 차가 안전하게 추월할 수 있도록 한 캠페인이다.


세이프티 트럭은 올 6월에 열린 칸 라이언즈에서도 타이타늄 1, 3, 3개를 수상한 바 있다.




룩앳미(Look at me)’ 캠페인은 디지털(Digital) 부문 은상과 함께 다이렉트(Direct) 부문과, 소비자 참여(Engagement·Experiential)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룩앳미는 자폐 아동의 눈맞춤 · 의사소통 개선을 도와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훈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캠페인이다.


홍원표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실 사장은 소비자 삶의 가치를 최우선시 하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이념이 칸 라이언즈에 이어 클리오 광고제에서도 인정 받았다, “소비자의 삶이 보다 풍요롭게 변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올해로 56회를 맞는 클리오 광고제는 매년 세계 유수의 브랜드 캠페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옥외, 콘텐츠, 소비자 참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창의성을 평가하는 행사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2개(1/1페이지)
미디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 삼성전자, 클리오 광고제서 첫 금상 수상 사진 첨부파일 경기미디어신문 2015.10.04 09:36
1 ‘우리는 구원파다’ 팟캐스트 무슨 내용인가? 사진 첨부파일 미디어여주 2014.07.07 09:26
ec_happycity1
yj_myung1
gg_north1
gedu_suk1
ivesam
하단 전체메뉴 열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