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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클리오 광고제서 첫 금상 수상금 2개, 은 4개, 동 2개, 총 8개상 수상세이프티 트럭, 디지털 · 옥외 부문서 금상 2개 수상자폐아 훈련 프로그램 ‘룩앳미’도 은 1개, 동 2개 수상‘칸 라이언즈’에 이어 세계 최대 광고제 연속 제패 삼성전자가 9월 30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막을 내린 ‘클리오 광고제’에서 금상 2개, 은상 4개, 동상 2개 등 총 8개 상을 수상했다.‘클리오 광고제’는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이하 칸라이언즈, 舊 칸 국제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삼성전자가 금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클리오 광고제’에서 ‘파워슬립(Power Sleep)’, ‘S-드라이브 (S-Drive)’ 등으로 은상 5개, 동상 5개 총 10개 상을 수상한 바 있다.올해 처음으로 금상을 수상한 ‘세이프티 트럭(Safety Truck)’ 캠페인은 디지털(Digital)과 옥외(Out of Home) 부문에서 금상 2개를 수상했다. 또한 다이렉트(Direct)부문, 소비자 참여(Engagement·Experiential) 부문, 혁신(Innovative) 부문에서도 은상 3개를 수상했다. 세이프티 트럭은 세계에서 교통사고 발생률이 가장 높은 아르헨티나에 편도 1차선 도로가 많은 점에 주목해, 트럭 후면에 4개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해 대형 트럭의 뒤에 있는 차가 안전하게 추월할 수 있도록 한 캠페인이다. 세이프티 트럭은 올 6월에 열린 ‘칸 라이언즈’에서도 타이타늄 1개, 금 3개, 은 3개를 수상한 바 있다. ‘룩앳미(Look at me)’ 캠페인은 디지털(Digital) 부문 은상과 함께 다이렉트(Direct) 부문과, 소비자 참여(Engagement·Experiential)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룩앳미’는 자폐 아동의 눈맞춤 · 의사소통 개선을 도와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훈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캠페인이다. 홍원표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실 사장은 “소비자 삶의 가치를 최우선시 하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이념이 칸 라이언즈에 이어 클리오 광고제에서도 인정 받았다”며, “소비자의 삶이 보다 풍요롭게 변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하겠다” 라고 밝혔다.올해로 56회를 맞는 ‘클리오 광고제’는 매년 세계 유수의 브랜드 캠페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옥외, 콘텐츠, 소비자 참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창의성을 평가하는 행사다.<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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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구원파다’ 팟캐스트 무슨 내용인가?지난 5일부터 ‘우리는 구원파다’라는 팟캐스트 방송이 시작됐다.이 팟캐스트의 개설자는 검은다리루피95라는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고,7일 오전 현재 2,421명이 접속을 했다.팟캐스트 도입부에는 이들이 아직 방송에 대한 경험이 없는지 도입 멘트나 시그널 뮤직도 없이 서로가 묻고 답해가며 녹음이 되는 것인지 우왕좌왕이다.또한 사회자와 게스트의 역할을 구분하자며 “알아서 놀자”고 농담을 주고받고는 후 비로소 시스널 뮤직이 틀어졌다.사회자는 “1 더하기 1은 2인데 구원파가 그렇게 이야기하면 대한민국에서 현재 받아들일 수 있을지 의심스럽다”며 “그래서 우리가 구원파가 직접 만들고 구원파와 함께, 그리고 구원파가 아닌 사람들도 같이 들었으면 좋겠다”며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만 기계적으로 삭제한 듯 했고, 전직 잡지사 기자 출신이고 프리랜서라고 소개했다. 게스트로 출연한 기독교복음침례회 조계웅 전 대변인, 기독교복음침례회 구회동 의료인회장, 한국평신도복음선교회 이태경 임시 대변인이 자신을 소개하는 가운데 사회자가 누가 대변인이냐고 묻자 서로 아니라고 하다가 조계웅 씨가 언론과 상대하다보니 시킨 사람도 없이 대변인이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들은 중후반부에서 종편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우리 구원파 식구들 중에도 보는 사람이 많다”며 종편의 일부분을 재방송하며 내용에 대해 논하였고 “결과적으로 종편의 시청률을 높인 것이 구원파”라고 말했다.또한 “이류방송이라도 열 받아 출연하게 되었고 구체적으로는 일방적인 이야기를 해대고 있어 우리 애기도 해보자는 심정”이었다고 밝혔다.이들은 종편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고 다음 편에서 새로운 출연자와 이야기를 나누겠다고 예고한 후 아직까지 다음 편을 내놓지 않고 있다.<사진=팟캐스트><저작권자(c) 미디어여주,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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