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8 (월)

  • 흐림속초26.4℃
  • 비25.3℃
  • 흐림철원25.8℃
  • 흐림동두천25.5℃
  • 흐림파주25.8℃
  • 흐림대관령22.7℃
  • 흐림춘천26.2℃
  • 비백령도26.2℃
  • 비북강릉27.5℃
  • 흐림강릉29.7℃
  • 흐림동해28.4℃
  • 비서울27.7℃
  • 비인천27.5℃
  • 흐림원주27.3℃
  • 구름많음울릉도27.1℃
  • 비수원28.2℃
  • 흐림영월27.2℃
  • 흐림충주27.7℃
  • 흐림서산27.7℃
  • 흐림울진29.5℃
  • 흐림청주28.8℃
  • 흐림대전27.9℃
  • 흐림추풍령24.2℃
  • 구름많음안동26.5℃
  • 흐림상주25.3℃
  • 구름많음포항29.3℃
  • 흐림군산26.7℃
  • 구름많음대구27.4℃
  • 구름많음전주27.8℃
  • 구름많음울산28.8℃
  • 구름많음창원27.7℃
  • 구름많음광주27.4℃
  • 구름많음부산27.9℃
  • 구름많음통영27.5℃
  • 구름조금목포28.1℃
  • 구름많음여수27.1℃
  • 구름많음흑산도27.0℃
  • 구름조금완도28.6℃
  • 구름조금고창27.8℃
  • 구름많음순천24.7℃
  • 흐림홍성(예)28.7℃
  • 흐림27.7℃
  • 구름조금제주28.7℃
  • 맑음고산28.6℃
  • 구름조금성산27.7℃
  • 구름조금서귀포28.0℃
  • 구름많음진주27.7℃
  • 흐림강화27.0℃
  • 흐림양평26.7℃
  • 흐림이천27.6℃
  • 흐림인제26.0℃
  • 흐림홍천25.9℃
  • 흐림태백24.8℃
  • 흐림정선군26.5℃
  • 흐림제천26.2℃
  • 흐림보은25.8℃
  • 흐림천안27.2℃
  • 흐림보령28.1℃
  • 흐림부여27.4℃
  • 흐림금산27.5℃
  • 흐림27.7℃
  • 구름많음부안27.6℃
  • 구름많음임실24.9℃
  • 구름많음정읍27.7℃
  • 구름많음남원24.2℃
  • 구름많음장수25.6℃
  • 구름많음고창군27.0℃
  • 구름조금영광군27.7℃
  • 구름많음김해시28.3℃
  • 구름많음순창군27.0℃
  • 구름많음북창원27.8℃
  • 구름많음양산시28.4℃
  • 구름많음보성군26.0℃
  • 구름조금강진군27.4℃
  • 구름많음장흥26.8℃
  • 구름조금해남28.0℃
  • 구름많음고흥27.2℃
  • 구름많음의령군27.8℃
  • 구름많음함양군22.4℃
  • 구름많음광양시26.9℃
  • 구름많음진도군27.8℃
  • 흐림봉화25.0℃
  • 흐림영주24.7℃
  • 흐림문경25.4℃
  • 흐림청송군23.6℃
  • 흐림영덕26.1℃
  • 흐림의성24.2℃
  • 흐림구미24.8℃
  • 구름많음영천27.1℃
  • 구름많음경주시28.9℃
  • 구름많음거창22.5℃
  • 구름많음합천23.5℃
  • 구름많음밀양27.8℃
  • 구름많음산청22.4℃
  • 구름많음거제27.6℃
  • 구름많음남해27.8℃
기상청 제공
삼성전자, 클리오 광고제서 첫 금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클리오 광고제서 첫 금상 수상



2, 4, 2, 8개상 수상

세이프티 트럭, 디지털 · 옥외 부문서 금상 2개 수상

자폐아 훈련 프로그램 룩앳미도 은 1, 2개 수상

칸 라이언즈에 이어 세계 최대 광고제 연속 제패


삼성전자가 930(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막을 내린 클리오 광고제에서 금상 2, 은상 4, 동상 2개 등 총 8개 상을 수상했다.


클리오 광고제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이하 칸라이언즈, 칸 국제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삼성전자가 금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클리오 광고제에서 파워슬립(Power Sleep)’, ‘S-드라이브 (S-Drive)’ 등으로 은상 5, 동상 5개 총 10개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처음으로 금상을 수상한 세이프티 트럭(Safety Truck)’ 캠페인은 디지털(Digital)과 옥외(Out of Home) 부문에서 금상 2개를 수상했다. 또한 다이렉트(Direct)부문, 소비자 참여(Engagement·Experiential) 부문, 혁신(Innovative) 부문에서도 은상 3개를 수상했다.


세이프티 트럭은 세계에서 교통사고 발생률이 가장 높은 아르헨티나에 편도 1차선 도로가 많은 점에 주목해, 트럭 후면에 4개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해 대형 트럭의 뒤에 있는 차가 안전하게 추월할 수 있도록 한 캠페인이다.


세이프티 트럭은 올 6월에 열린 칸 라이언즈에서도 타이타늄 1, 3, 3개를 수상한 바 있다.




룩앳미(Look at me)’ 캠페인은 디지털(Digital) 부문 은상과 함께 다이렉트(Direct) 부문과, 소비자 참여(Engagement·Experiential)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룩앳미는 자폐 아동의 눈맞춤 · 의사소통 개선을 도와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훈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캠페인이다.


홍원표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실 사장은 소비자 삶의 가치를 최우선시 하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이념이 칸 라이언즈에 이어 클리오 광고제에서도 인정 받았다, “소비자의 삶이 보다 풍요롭게 변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올해로 56회를 맞는 클리오 광고제는 매년 세계 유수의 브랜드 캠페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옥외, 콘텐츠, 소비자 참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창의성을 평가하는 행사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