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1 (일)

  • 흐림속초13.4℃
  • 박무13.9℃
  • 흐림철원11.7℃
  • 흐림동두천12.0℃
  • 흐림파주11.6℃
  • 흐림대관령10.6℃
  • 비백령도8.8℃
  • 흐림북강릉13.4℃
  • 흐림강릉14.8℃
  • 구름많음동해13.9℃
  • 박무서울12.7℃
  • 흐림인천12.0℃
  • 흐림원주13.7℃
  • 구름많음울릉도11.4℃
  • 흐림수원12.5℃
  • 흐림영월14.1℃
  • 흐림충주13.6℃
  • 구름많음서산12.9℃
  • 구름많음울진14.8℃
  • 박무청주15.3℃
  • 박무대전15.5℃
  • 구름많음추풍령14.6℃
  • 흐림안동15.1℃
  • 구름많음상주15.6℃
  • 구름많음포항16.5℃
  • 구름많음군산14.5℃
  • 연무대구14.7℃
  • 구름많음전주15.2℃
  • 구름많음울산15.7℃
  • 박무창원12.3℃
  • 박무광주13.0℃
  • 연무부산15.6℃
  • 구름조금통영12.1℃
  • 박무목포12.4℃
  • 박무여수12.6℃
  • 구름조금흑산도13.6℃
  • 구름조금완도13.5℃
  • 구름많음고창11.4℃
  • 구름많음순천11.6℃
  • 박무홍성(예)12.9℃
  • 맑음제주15.9℃
  • 구름조금고산15.3℃
  • 맑음성산14.8℃
  • 맑음서귀포15.5℃
  • 구름조금진주10.1℃
  • 흐림강화11.2℃
  • 흐림양평13.9℃
  • 흐림이천13.2℃
  • 흐림인제13.3℃
  • 흐림홍천13.9℃
  • 구름많음태백12.8℃
  • 구름많음정선군13.9℃
  • 흐림제천12.8℃
  • 흐림보은14.9℃
  • 구름많음천안13.8℃
  • 구름많음보령14.4℃
  • 구름많음부여14.3℃
  • 구름많음금산14.2℃
  • 흐림부안15.0℃
  • 구름많음임실11.9℃
  • 구름많음정읍13.3℃
  • 구름많음남원12.1℃
  • 구름많음장수11.0℃
  • 구름많음고창군12.3℃
  • 구름조금영광군11.1℃
  • 맑음김해시12.7℃
  • 구름많음순창군11.8℃
  • 맑음북창원12.4℃
  • 맑음양산시12.5℃
  • 구름많음보성군11.4℃
  • 구름조금강진군10.7℃
  • 구름많음장흥9.9℃
  • 구름많음해남8.5℃
  • 구름많음고흥10.7℃
  • 구름조금의령군10.1℃
  • 구름많음함양군12.7℃
  • 구름조금광양시13.5℃
  • 구름많음진도군10.2℃
  • 구름많음봉화14.6℃
  • 구름많음영주14.5℃
  • 흐림문경15.2℃
  • 구름많음청송군12.0℃
  • 구름많음영덕16.5℃
  • 구름많음의성14.3℃
  • 흐림구미16.5℃
  • 구름조금영천15.3℃
  • 구름많음경주시10.9℃
  • 구름많음거창11.5℃
  • 구름많음합천11.3℃
  • 맑음밀양10.8℃
  • 구름많음산청12.4℃
  • 구름조금거제12.8℃
  • 구름조금남해13.0℃
기상청 제공
삼성전자, 클리오 광고제서 첫 금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클리오 광고제서 첫 금상 수상



2, 4, 2, 8개상 수상

세이프티 트럭, 디지털 · 옥외 부문서 금상 2개 수상

자폐아 훈련 프로그램 룩앳미도 은 1, 2개 수상

칸 라이언즈에 이어 세계 최대 광고제 연속 제패


삼성전자가 930(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막을 내린 클리오 광고제에서 금상 2, 은상 4, 동상 2개 등 총 8개 상을 수상했다.


클리오 광고제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이하 칸라이언즈, 칸 국제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삼성전자가 금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클리오 광고제에서 파워슬립(Power Sleep)’, ‘S-드라이브 (S-Drive)’ 등으로 은상 5, 동상 5개 총 10개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처음으로 금상을 수상한 세이프티 트럭(Safety Truck)’ 캠페인은 디지털(Digital)과 옥외(Out of Home) 부문에서 금상 2개를 수상했다. 또한 다이렉트(Direct)부문, 소비자 참여(Engagement·Experiential) 부문, 혁신(Innovative) 부문에서도 은상 3개를 수상했다.


세이프티 트럭은 세계에서 교통사고 발생률이 가장 높은 아르헨티나에 편도 1차선 도로가 많은 점에 주목해, 트럭 후면에 4개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해 대형 트럭의 뒤에 있는 차가 안전하게 추월할 수 있도록 한 캠페인이다.


세이프티 트럭은 올 6월에 열린 칸 라이언즈에서도 타이타늄 1, 3, 3개를 수상한 바 있다.




룩앳미(Look at me)’ 캠페인은 디지털(Digital) 부문 은상과 함께 다이렉트(Direct) 부문과, 소비자 참여(Engagement·Experiential)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룩앳미는 자폐 아동의 눈맞춤 · 의사소통 개선을 도와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훈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캠페인이다.


홍원표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실 사장은 소비자 삶의 가치를 최우선시 하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이념이 칸 라이언즈에 이어 클리오 광고제에서도 인정 받았다, “소비자의 삶이 보다 풍요롭게 변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올해로 56회를 맞는 클리오 광고제는 매년 세계 유수의 브랜드 캠페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옥외, 콘텐츠, 소비자 참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창의성을 평가하는 행사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