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9 (수)

  • 맑음속초5.4℃
  • 박무-2.8℃
  • 맑음철원-2.3℃
  • 맑음동두천-2.5℃
  • 맑음파주-4.9℃
  • 맑음대관령0.0℃
  • 맑음백령도5.7℃
  • 맑음북강릉6.9℃
  • 맑음강릉6.6℃
  • 맑음동해6.6℃
  • 박무서울2.2℃
  • 박무인천3.8℃
  • 맑음원주-0.6℃
  • 구름많음울릉도5.9℃
  • 박무수원-1.2℃
  • 구름많음영월-1.5℃
  • 맑음충주-0.8℃
  • 구름조금서산0.5℃
  • 구름많음울진5.3℃
  • 구름많음청주3.1℃
  • 박무대전5.0℃
  • 맑음추풍령5.7℃
  • 박무안동-2.0℃
  • 구름조금상주-1.1℃
  • 맑음포항3.1℃
  • 구름많음군산4.2℃
  • 맑음대구-0.8℃
  • 구름많음전주5.4℃
  • 맑음울산4.1℃
  • 맑음창원0.8℃
  • 구름많음광주1.5℃
  • 맑음부산5.7℃
  • 맑음통영4.5℃
  • 구름많음목포4.8℃
  • 맑음여수5.5℃
  • 연무흑산도10.9℃
  • 맑음완도2.4℃
  • 구름많음고창1.5℃
  • 맑음순천-4.3℃
  • 박무홍성(예)8.5℃
  • 맑음제주11.2℃
  • 맑음고산12.8℃
  • 맑음성산3.1℃
  • 맑음서귀포9.3℃
  • 맑음진주-3.6℃
  • 맑음강화0.0℃
  • 맑음양평-2.8℃
  • 맑음이천-2.5℃
  • 맑음인제2.1℃
  • 맑음홍천-3.9℃
  • 맑음태백2.1℃
  • 맑음정선군3.0℃
  • 맑음제천-2.3℃
  • 구름조금보은-2.2℃
  • 맑음천안-0.8℃
  • 흐림보령9.1℃
  • 맑음부여-0.1℃
  • 맑음금산-0.4℃
  • 구름조금부안4.0℃
  • 맑음임실-3.4℃
  • 맑음정읍5.7℃
  • 흐림남원-2.7℃
  • 맑음장수3.5℃
  • 맑음고창군1.6℃
  • 구름조금영광군3.6℃
  • 맑음김해시3.9℃
  • 맑음순창군-3.3℃
  • 맑음북창원0.8℃
  • 맑음양산시0.5℃
  • 맑음보성군-2.5℃
  • 맑음강진군-1.8℃
  • 맑음장흥-3.3℃
  • 흐림해남-3.6℃
  • 맑음고흥-2.4℃
  • 맑음의령군-3.3℃
  • 흐림함양군-1.2℃
  • 맑음광양시4.0℃
  • 흐림진도군0.6℃
  • 맑음봉화-4.1℃
  • 구름조금영주-2.6℃
  • 맑음문경-0.6℃
  • 맑음청송군-3.9℃
  • 맑음영덕5.9℃
  • 맑음의성-3.3℃
  • 맑음구미-1.2℃
  • 맑음영천-3.8℃
  • 맑음경주시-2.2℃
  • 맑음거창-0.9℃
  • 맑음합천-3.1℃
  • 맑음밀양-3.5℃
  • 맑음산청-3.5℃
  • 맑음거제7.9℃
  • 맑음남해1.9℃
기상청 제공
삼성전자, 클리오 광고제서 첫 금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클리오 광고제서 첫 금상 수상



2, 4, 2, 8개상 수상

세이프티 트럭, 디지털 · 옥외 부문서 금상 2개 수상

자폐아 훈련 프로그램 룩앳미도 은 1, 2개 수상

칸 라이언즈에 이어 세계 최대 광고제 연속 제패


삼성전자가 930(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막을 내린 클리오 광고제에서 금상 2, 은상 4, 동상 2개 등 총 8개 상을 수상했다.


클리오 광고제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이하 칸라이언즈, 칸 국제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삼성전자가 금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클리오 광고제에서 파워슬립(Power Sleep)’, ‘S-드라이브 (S-Drive)’ 등으로 은상 5, 동상 5개 총 10개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처음으로 금상을 수상한 세이프티 트럭(Safety Truck)’ 캠페인은 디지털(Digital)과 옥외(Out of Home) 부문에서 금상 2개를 수상했다. 또한 다이렉트(Direct)부문, 소비자 참여(Engagement·Experiential) 부문, 혁신(Innovative) 부문에서도 은상 3개를 수상했다.


세이프티 트럭은 세계에서 교통사고 발생률이 가장 높은 아르헨티나에 편도 1차선 도로가 많은 점에 주목해, 트럭 후면에 4개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해 대형 트럭의 뒤에 있는 차가 안전하게 추월할 수 있도록 한 캠페인이다.


세이프티 트럭은 올 6월에 열린 칸 라이언즈에서도 타이타늄 1, 3, 3개를 수상한 바 있다.




룩앳미(Look at me)’ 캠페인은 디지털(Digital) 부문 은상과 함께 다이렉트(Direct) 부문과, 소비자 참여(Engagement·Experiential)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룩앳미는 자폐 아동의 눈맞춤 · 의사소통 개선을 도와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훈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캠페인이다.


홍원표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실 사장은 소비자 삶의 가치를 최우선시 하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이념이 칸 라이언즈에 이어 클리오 광고제에서도 인정 받았다, “소비자의 삶이 보다 풍요롭게 변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올해로 56회를 맞는 클리오 광고제는 매년 세계 유수의 브랜드 캠페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옥외, 콘텐츠, 소비자 참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창의성을 평가하는 행사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