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소통․공감․상생 열쇠부대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지역주민 소통․공감․상생 열쇠부대

기사입력 2015.10.30 03: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육군 5사단, ‘지역경제 활성화의 날주민들로부터 호평 받아


    육군 제5보병사단이 지역주민과의 상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월부터 매주 1회 시행하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날행사가 지역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의 날은 사단 예하 각 부대 소속간부들이 주 1회 영내식당 대신 부대 인근 민간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도록 장려하는 행사로 지역내 상권에 경제적 파급 효과를 발휘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부대 간부들은 부서별제대별로 선호 메뉴를 선정하여 특별한 외식 기회를 가질 뿐만 아니라 부서원간 평소에 마음에 담아두었던 대화도 스스럼없이 나누는 등 소중한 소통의 시간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부대 인근에서 중국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황옥란(58)씨는 바쁘고 힘든 생활에도 불구하고 지역경제까지 생각해 주는 열쇠부대 장병들에게 정말 감사하며 믿음직스럽다.”사단 장병들이 우리 식당에 오는 날이면 다른 때보다 더욱 더 정성을 다해 음식을 준비하게 된다.”고 말했다.


    5사단 재정참모 신진규 소령(38)“‘지역경제 활성화의 날을 통해 연간 약 2억원 이상이 지역경제에 직접적으로 유입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생산유발효과도 기대되어 장병들과 지역 주민이 더욱 더 하나가 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은 국민의 군대로서 가뭄을 비롯한 각종 재해재난 지원은 물론 지역 주민들과 소통·공감·상생함으로써 통합방위태세 확립의 토대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