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10월 교육장협의회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교육청, 10월 교육장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15.10.28 04: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교육지원청 장학행정 혁신사례 공유 및 발전방안 논의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7일 오전 도교육청 방촌홀에서‘10월 교육장 협의회를 개최해 경기교육 현안에 대한 토론과 의견을 나눴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역사를 역행하고 교육을 근본적으로 훼손하는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반드시 막겠다. 있을 수 없는 발상이라며학생과 학교와 대통령 자신을 위해서라도 막아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지난 21일 열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의 ‘2016년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 편성 거부결의를 소개하며, 교육재정확보에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교원들의 파견, 장기출장과 관련해 교육적 목적으로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내부 규정 등을 검토해서 정리할 것을 주문했으며 “기간제 교사가 담임을 맡을 수밖에 없는 현실도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며 현장에서 대응방안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학교혁신을 위한 자율장학 추진방안이란 주제로 교육지원청의 장학행정 혁신사례 공유 및 발전방안을 논의 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이연근 교육장은 학교 밀착 지원을 위한 공감장학 운영 사례를 소개했고, 수원교육지원청 김기서 교육장은 학교장의 혁신교육 리더십 향상을 위한 학교장 지구장학협의회 운영 사례를, 김포교육지원청 박외순 교육장은 교감 협력장학을 통한 혁신공감학교 운영 사례를 소개했다.


    이 밖에‘10월 교육장 협의회에서는 ‘2016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관리 방안’, ‘2016 경기교육 재정 방향등에 대해서도 다양한 논의를 했다.


    한편, 이날 협의회에는 이재정 교육감, 김원찬 제1부교육감, 문병선 제2부교육감, 25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경기도교육청 주요 간부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