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시니어체육회 출범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부천시 시니어체육회 출범

기사입력 2015.10.22 06: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건강아, 100세까지 부탁해!

    노인 친화적이고 여러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체육활동 지원


    부천시는 21일 오후 3시 부천체육관에서 부천시 시니어체육회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시니어 체육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행사는 김만수 부천시장, 종석목 시니어체육회 수석부회장을 비롯하여 국회의원, 3개구 노인회 등 2천 여명의 시니어 체육 동호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시니어체육회 위촉장 수여, 연합회 인준서 및 회기 전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발대식은 시니어체육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지원하고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니어체육회는 김만수 시장을 회장으로 하고, 수석부회장을 포함한 34명의 임원이 주축이 되어 운영된다. 현재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등 10개 종목 5천 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향후 시는 노인 친화적이고 여러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육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연말까지 내년도 운영방향과 사업내용을 확정하고, 시니어체육회 활성화를 위해 종목 다변화 및 미 가입 동호인들을 발굴하는 등 저변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시는 종목별 시니어체육대회 개최 및 전용구장 지원 예산을 적극 편성하고, 거점 경로당과 연계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등 시니어체육회 활성화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한편 부천시 시니어체육회는 노인인구의 급증과 경제성장에 따른 어르신들의 생활문화 욕구증대 등 체계적인 시니어 체육활동 지원을 위한 체육단체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요구됨에 따라 올해 1월부터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됐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