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2동, 풍수해대비 훈련 실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광명2동, 풍수해대비 훈련 실시

기사입력 2015.10.17 20: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광명2(동장 정계환) 주민센터에서는 15일 오후 제400차 민방위의 날 지역특성화 훈련으로 목감천 개웅교 교각 아래 족구장에서 통대장, 자율방재단, 공무원, 경찰·소방관 등 40여명이 집결하여 참관인 20여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집중호우로 인한 주택침수를 가상으로 한 풍수해대비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호우 예·경보 전파 및 관할구역 예찰활동, 피해지역 응급복구와 사태수습, 수중모터펌프 사용요령, 전기안전 행동요령, 119구급대 응급구조 시범, 방역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훈련에 참가한 민방위 통대장, 자율방재단, 유관기관 등이 각 상황에 따른 시나리오에 의해 일사분란하게 움직여 각종 재해로부터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중점을 두고 적극적인 자세로 훈련에 참여함으로써 지켜보는 주민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훈련을 지켜보던 주민 박○○이렇게 실제 상황에 맞도록 직접 훈련을 하는 것이 놀랍다주민들까지 직접 참여하여 재난훈련을 하는 한 광명시는 안전 사각지대가 없을 것 같아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신용희 시민안전국장은 훈련 후 총평자리에서 자연재난은 평소에 대처요령을 항상 숙지해야 하며, ··군이 모두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할 때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고 귀중한 인명을 구할 수 있다는 점이 오늘 훈련의 가장 큰 성과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