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봉·숭·안‘산수유 마을잔치’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안성시, 봉·숭·안‘산수유 마을잔치’

기사입력 2015.10.17 18: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안성시 봉··안 마을협의체(대표 김상원)16일 산수유길에서 지역주민이 직접 만드는 산수유 마을잔치를 개최했다.


    ··안 마을협의체는 봉남동, 숭인동,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만드는 행복마을의 약자로, 봉남동(통장 이경식), 숭인동(1통장 김상원, 2통장 염영호),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활란)이 함께 모여 산수유 없는 산수유길에 도로명에 걸맞게 산수유 나무심기로 그 첫 발을 내딘 바 있다.


    그 이후로 봉남동 숭인동의 발전과 마을공동체 강화를 위한 여러 사업을 논의하다가 3개의 마을이 함께 일궈낸 산수유길에서 산수유 마을잔치를 열기로 계획했다.


    이번 마을잔치는 3개의 마을이 모인다는 점, 그 기획부터 진행까지 모든 순서에 마을주민들의 주도적인 참여가 있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이번 잔치는 봉숭안 마을협의체 및 산수유길 만들기 소개, 무대위 미니올림픽, 지역주민 장기자랑 경연대회인 우리동네 연예인, 산수유 차나누기, 산수유길 사진전시회, 먹거리마당, 놀이마당 등으로 꾸며졌다.


    김상원 대표는 “3개의 마을이 모여 서로 화합을 도모한다는 것이 기쁘다이번 잔치가 우리 3개의 마을주민들만의 자리가 아닌 다른 지역주민들에게도 알려져 공동체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기쁨을 나누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봉남동, 숭인동,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만들어 가는 행복마을 스케치에 노란 산수유 꽃처럼 아름답고, 빨간 산수유 열매처럼 탐스러운 행복색깔이 물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