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도서관 책 문화축제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안산시 도서관 책 문화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5.10.16 07: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024일 안산호수공원에서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올해로 5회를 맞는 안산시 도서관 책 문화축제를 오는 1024일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책 문화축제는 평생학습 박람회와 연계해 ‘2015 안산시 평생학습책 문화 한마당으로 함께 운영되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과 독서의 즐거움을 일깨우고자 강연, 전시, 체험프로그램과 감성 북 콘서트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연탄길이철환 작가와 함께하는 감성 북 콘서트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 메인 무대에서는 오후 4연탄길이철환 작가의 북 콘서트가 진행되며, 이철환 작가의 진솔한 이야기와 클래식, 재즈, 가요 등 감성을 자극하는 음악 공연이 함께 진행된다.


    일러스트레이터 밥장, 영화평론가 강유정의 인문학 강연


    책 문화축제의 텐트인 문학 부스에서는 여러 작가들의 색다른 인문학 강연을 만날 수 있다. 11시에는 밤의 인문학의 저자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밥장(Bob Chang)나는 일러스트레이터다라는 주제로 강의되며, 1230분에는 배준석 시인의 까칠한 인생강연이, 2시에는 ‘3D 인문학 영화관의 저자인 강유정 영화평론가의 스크린에서 만나는 베스트셀러강연이 진행된다.


    사람을 읽다! 휴먼라이브러리 운영


    휴먼라이브러리(Human library)란 신개념 도서관으로 물리적인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읽는 것을 말하며, 책 문화축제에서는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학술정보관과 함께 진행해서 2명의 사람책을 읽을 수 있다.

    1시에는 이태형 학술정보관장의 동시통역사의 독서이야기’, 3시에는 한양대학교 고석준 학생의 잃음, 되찾음(공부 동기부여)’이 진행된다.


    도서교환전, 시민나눔장터 운영


    집에 있는 도서 중 읽지 않는 깨끗한 책은 이번 축제의 도서교환전에서 도서로 1:1로 바꿔갈 수 있으며, 1인당 10권까지 교환할 수 있다. ‘시민나눔장터에서는 도서, 문구, 장난감 등을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판매하고 교환할 수 있으며, 참여할 가족 20팀을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을 통해 사전 접수를 받고 있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가득


    책 문화축제에는 약 40종의 흥미로운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파피루스 책 만들기와 같이 독서프로그램과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등의 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 운영시간 및 내용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명사의 서가 등 볼만한 전시 가득


    이번 책 문화축제에서는 안산시의 작가, 문인, 교수 등 명사들의 추천도서를 전시하는 명사의 서가를 운영하며, 그림책을 읽어주는 들려주는 원화전시와 안산시 도서관의 각종 사업을 볼 수 있는 도서관 사진전등을 전시한다.


    안산시 도서관 책 문화축제의 강연, 공연, 전시 등은 무료로 진행되며, 일부 체험행사는 소정의 재료비로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481-3862) 또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