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아침밥 먹기 캠페인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과천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아침밥 먹기 캠페인

기사입력 2015.10.09 17: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과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루터기에서는 연간사업 사랑합니다! 우리 가족♥』 일환으로 가족이 함께 아침 먹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오는 12일 문원중학교를 시작으로 아침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16일까지 5일간 관내 중·고등학교별로 순회하며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뿐 만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아침식사를 챙기자는 메시지를 전달하여,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알리고, 가족 사랑과 소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2014년부터 실시한 사업으로 하루 생활의 시작인 아침밥 먹기를 가족과 함께함으로써 건강가족 화목이라는 두 가지 가치를 함께 챙기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아침식사의 중요성은 잘 알려져 있으나 과천시 청소년 600여명의 설문조사 결과 44.5%가 아침밥을 거르고 있다고 답변했다


    그리고 청소년들의 가족과 대화 시간도 일주일 평균 1시간 이하인 경우가 63%로 나타났다.


    그루터기 위원장 권민지 학생은 설문조사 결과가 놀랍게 나타나 가족과 함께 아침식사를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건강과 가족사랑을 챙길 수 있을 것 같아서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등굣길 교문 앞에서 아침밥의 중요성과 가족사랑 소중함을 알리는 전시물 게시와 함께 가래떡 1,000개를 학생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김남일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건강 뿐 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을 함께 생각하자는 기특한 마음으로 캠페인을 준비했다,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캠페인 활동에 적극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