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국제거리극축제, 피너클어워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피너클어워드

기사입력 2015.09.25 17: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세계대회서 금상 수상

    축제 공연콘텐츠 질 높이 평가하여뉴이벤트부문금상 수상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세계축제협회(IFEA)에서 시상하는 피너클어워드(PINNACLE AWARD)’ 베스트뉴이벤트(Best New Event)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924일 밝혔다.


    세계축제협회(IFEA)는 매년 9월 총회를 개최하여 세계 유수의 축제를 대상으로축제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피너클어워드(PINNACLE AWARD)’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21일 미국 애리조나주 투산시 JW메리어트호텔에서 세계 50여 개국 80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총회에서 올해의 피너클어워드 수상 대상을 선정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축제 콘텐츠 내용을 평가하는 베스트뉴이벤트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하여 한국축제의 질이 세계 유수의 축제에 뒤지지 않음을 보여주는 고무적인 성과를 보여줬다.


    또한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홍보물 부문 은상과 홍보포스터 부문 동상을 차지하는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축제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피너클어워드(PINNACLE AWARD)는 지난 1987년부터 세계축제협회(IFEA WORLD)가 매년 경쟁력 있는 축제를 분야별로 선정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널리 알려져 있다.


    대회 운영은 국가별로 지역대회를 걸쳐 선발된 축제를 출품시켜 세계대회에서 각 부문별로 베스트축제를 선정하며,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지난 7월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PINNACLE AWARD KOREA)에서 2개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를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시켜 외국 관광객이 많이 찾아올 수 있는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에서는 이번 피너클어워드에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외에 진주남강유등축제(경남 진주시), 하동야생문화축제(경남 하동시), 금산인삼축제(충남 금산시) 8개 축제가 수상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