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공무원 대상 여성친화도시 교육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부천시 공무원 대상 여성친화도시 교육

기사입력 2015.09.25 14: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희망이 있는 여성! 미래를 여는 여성친화도시 부천


    부천시가 24일 공무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2차례 걸쳐 여성친화도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난 94일 여성친화도시 지정 신청서를 여성가족부에 제출하면서 공무원에게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개념 및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시는희망이 있는 여성! 미래를 여는 여성친화도시 부천을 비전으로 안전한 부천, 건강한 부천, 즐거운 부천, 일하는 부천, 참여하는 부천 5개 목표로 부서별 43개 과제를 여성가족부에 제출했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과 발전 과정에 남녀의 서로 다른 욕구를 반영하고, 동등하게 참여해 그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하는 도시를 말한다.


    교육은 젠더마인드 연구소 소장 장미현 건축학 전공 공학박사와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최유진 사회학 박사의 사회로 여성친화도시 공간정책의 이해와 여성친화도시 개념등의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이자원 여성청소년 과장은여성친화도시 조성은 도시 경쟁력 강화는 물론 주민 삶의 질을 살피는 중요한 지역정책이라며 관이 상호 협력해 부천시가 전국 최고의 여성친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부천시는 각 부서 여성친화사업 담당자 워크숍 및 여성정책에 대한 토론회를 오는 11월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