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강남시장 마을축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부천시 강남시장 마을축제

기사입력 2015.09.24 00: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오는 104, 부천 도당동 강남시장 일대에서 다채롭게 펼쳐


    부천문화재단은 오는 104() 오후 12시부터 아시아인권문화연대, 강남시장상인회와 함께 부천시 도당동 강남시장 일대에서 <2015 강남시장 마을축제>를 연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박씨 물고 온 제비라는 제목으로 박씨를 물고 온 제비처럼 저마다 다양한 문화를 품고 마을에 터를 잡은 이웃들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마을공동체 기반의 문화다양성 증진을 위한 <강남시장 마을축제>는 그간 3년의 축제 노하우와 상인회 및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공연뿐 아니라, 놀이·음식·장터·소통 마당 등 다채로운 코너로 꾸며진다.




    특히, 올해에는 어린이들의 퍼포먼스를 곁들인 길놀이 행진을 시작으로, 상인 난타 동아리와 음악밴드-마호가니킹, 마술 등 흥겨운 공연이 시장 곳곳을 들썩이게 할 것이다


    그중에서도 최근 문을 연 지역문화공간 두루두루에서 펼쳐지는 이웃나라 요리 만들기는 이야기와 음악 그리고 음식이 어우러진 이색 프로그램으로 주목할 만하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박 터트리기


    어린이창극단의 공연에 이어 축제에 참여한 모두가 님과 함께곡에 맞춰 춤도 추고 대형 박도 터트리며 시장 곳곳에서 복()을 나눌 계획이다


    또한 부천문화재단의 문화다양성 캠페인 ‘Do One Thing’에 참여해 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가 될 것이다.


    풍성한 가을을 맞아, 부천을 삶의 터전으로 여기며 살아가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시끌벅적 즐기는 <2015 강남시장 마을축제>에 시민을 초대한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