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최고의 장호원황도 재배 농업인 선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최고의 장호원황도 재배 농업인 선발

기사입력 2023.09.26 19: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5.jpg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이천시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축제기간 중 이천 복숭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햇사레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장호원황도 품평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장호원황도는 이천시의 대표적인 복숭아 품종으로 향이 진하며 식감이 부드러워 인기가 많은 황도 품종이며 이번 품평회에는 농업인들이 정성스레 재배한 복숭아 45점이 출품되어 당도, 중량, 모양, 색택 등 꼼꼼한 과정을 통해 장호원황도 고유의 품종특성을 나타내는 출품물을 심사하였다.

    심사위원으로는 도매시장 과수 경매사, 농촌진흥청 전문가, 소비자단체 대표 등이 참여해 최고의 복숭아를 찾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올해 대상은 이재필(장호원읍 진암리)농업인이 선정 되었으며, 금상 이걸재(장호원읍 풍계리), 은상 서정진(장호원읍 노탑리), 동상 최동옥(부발읍 아미리), 장려상 이기준(장호원읍 노탑리) 농업인이 선정되었다.

    장호원황도 품평회 출품작은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축제가 열리는 9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행사장에서 전시되어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장호원황도의 우수성을 홍보하였다.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장은 봄 냉해와 장기간의 장마 등 좋지 않은 기상상황에서도 고품질복숭아를 출품해준 농업인들께 감사 드린다내년에는 조금 더 알찬 기획으로 장호원 복숭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