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렴추진단 보고회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 청렴추진단 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3.09.07 21: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3.jpg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6일 시청 여유당에서 종합청렴도 향상 방안 및 갑질행위 설문조사 결과를 논의하기 위해 ‘THE NYJ THE 청렴청렴추진단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THE NYJ THE 청렴추진단은 단장인 남양주시장을 중심으로 간부 공무원과 일반 직원이 추진단으로 구성됐으며, 부패방지를 위한 조직 내 협력과 의사소통을 강화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남양주 종합청렴도 향상 방안과 갑질행위 근절 방안 및 조직문화 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으며, 최근 언론에서 보도된 점심시간 부서장 챙기기안건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한 추진단원은 공직사회에서 직원 상하 간 열린 의사소통 공간의 중요성을 공감했다라며 지속적인 조직문화 개선 노력과 간부공무원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교육이 필요함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간부 공무원들의 말은 같은 말이라도 억양 하나에 따라 일반 직원들에게는 갑질행위가 될 수 있다라며 간부 공무원들은 일반 직원들과 격의 없는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24.jpg

     

    한편, ‘THE NYJ THE 청렴추진단은 지난 7월부터 운영돼 2023년 남양주시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 간부공무원 자체 청렴도 평가 결과, 청렴실천과제 발굴 및 건의 등을 공유·논의했으며 보고회에서 논의되고 개선 요구된 사항은 ‘2024년 남양주시 청렴도 계획수립 시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