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립국악단 정기연주회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안산시립국악단 정기연주회 개최

기사입력 2015.09.18 06: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명불허전우리음악의 멋과 아름다운 하모니


    안산시립국악단(상임지휘자 임상규)은 가을을 맞이하여 924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제47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임상규 상임지휘자를 중심으로 명인들의 연주와 함께하는 이번 공연은 전통음악에 현대적인 감각을 덧입힌 새로운 색깔의 국악기 협연을 감상할 수 있는 무대로 그간 안산시립국악단이 우리 음악을 위해 노력해 온 흔적들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연주회의 첫 번째 곡은 2009년 안산시립국악단 제33회 정기연주회 위촉곡인 김성국 작곡의 아름다운 세상으로 연주회의 문을 연다.


    이어서 스타일이 전혀 다른 종묘제례악과 민속악을 한곡에 담아내며 전통음악의 선율적 횡단을 과감하게 드러낸 대금협주곡, 무속음악의 신명을 해금과 함께 풀어낸 해금협주곡, 어린 시절 추억을 담아낸 피리협주곡과 공연의 대미를 장식할 가야금협주곡 등 국악기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는 안성우(대금), 박두리나(해금), 강영근(피리), 김일륜(가야금) 등 기량이 뛰어난 연주자들이 함께해 더욱 깊이 있는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한국음악의 보급과 발전, 그리고 한국 창작음악의 대중화에 앞장서며 관객들과 음악적 소통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안산시립국악단의 47번째 정기연주회는 국악기 연주의 다채로운 표현방식을 통해 우리 음악의 멋과 아름다움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481-2064) 또는 안산시립국악단(481-40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