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쌀 말레이시아 수출 선적식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이천쌀 말레이시아 수출 선적식 개최

기사입력 2023.08.24 14: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1.jpg

     

    이천시는 지역 특산물인 임금님표 이천쌀의 말레이시아 수출을 위한 선적식을 지난 23일 이천라이스센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선적식을 통해 말레이시아와의 긴밀한 협력을 시작하며, 향후 말레이시아에서 임금님표 이천쌀의 성공적인 입지를 확립해 이천의 농산물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고 그 가치를 홍보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말레이시아 수출은 이천시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의 주도하에 계획되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협조와 노력이 집결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과 함께, ‘임금님표 이천쌀생산농가 및 농업인들도 함께 참석하여 임금님표 이천쌀을 중심으로 이천시의 농산물과 농업 기술력을 말레이시아 시장에 소개하고, 양국 간의 친선을 도모하는 소중한 교류와 협력의 장이 되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천시는 농산물 수출을 통해 이천시의 경제를 발전시키고 국제적인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임금님표 이천쌀의 말레이시아 수출은 이천시 농산물을 다시 한번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다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임금님표 이천쌀은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이 높은 말레이시아 할랄 인증기관인 자킴(JAKIM)의 할랄 인증을 받았으며 이를 통해 임금님표 이천쌀은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할랄 제품으로 인정받아 소비자들의 믿음을 얻게 되었다.

    앞으로도 이천시와 이천시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은 더 많은 지역 특산물의 해외 진출을 통해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국제 사회와의 교류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