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청춘서당 아카데미’ 개강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양주시, ‘청춘서당 아카데미’ 개강

기사입력 2023.08.22 21: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0.jpg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91일부터 양주혁신리빙랩센터에서 관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3 리빙랩센터 특화사업 청춘서당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청춘서당 아카데미는 지역 청년들이 센터 내 청학당공간을 활용해 역량 강화 활동과 더불어 여가활동 활성화, 커뮤니티 발굴을 위한 청년지원 정책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관내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만 39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전문분야(커리큘럼 클래스)와 일반분야(원데이 클래스)로 구성해 운영한다.

    커리큘럼 클래스에서는 4차혁명 시대의 트렌드에 맞추어 청년들 스스로를 브랜드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인기 유튜버(채널명 팀브라더스)강사의 유튜브 콘텐츠 제작 과정과 이모티콘 작가와 함께 이모티콘을 만들고 상품화해보는 강좌로 구성했다.

    이어 청년 여가활동 활성화를 위한 원데이클래스는 유리모자이크 조명, 보석비누, 레진아트, 요가&인사이드플로우 등 일상생활 취미활동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수강 신청은 오는 31일까지며 양주시청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각 클래스별로 선착순 마감된다.

    시 관계자는 청춘서당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하여 청년들이 자신의 가능성과 기회를 발견하고, 스스로 역량을 강화하여 자신만의 비전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