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4-H연합회 야외교육 성황리에 마쳐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4-H연합회 야외교육 성황리에 마쳐

기사입력 2023.07.19 00: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0.jpg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12일간 원주시 신림면에 위치한 피노키오 청소년 수련원에서 이천시4-H연합회 야외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4년 동안 개최되지 못하다가 다시금 개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컸다.

    청년4-H회원을 비롯한 학생회원, 지도교사,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이날 교육은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4-H금언을 목표로 이념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학생4-H회원들의 지친 몸과 마음의 재충전을 위한 야외 프로그램(포레스트 챌린지) 및 실내 단체 레크레이션 교육을 진행하였다.

    특히 청년·학생 회원들이 함께 지···4개의 대로 나뉘어 실내·야외 활동에 참여하여 이천시4-H연합회 단합과 내부 결속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4-H 본연의 정신과 이념을 되새기며, 청년4-H회원과 학생4-H회원이 함께 LED 등불을 활용하는 퍼포먼스로 4-H 이념의 메시지 전달식을 거행하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60여년 간 우리 농촌을 지켜내고 발전시킨 것은 4-H힘이 컸고, 농업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금이 4-H 저력을 다시 한 번 발휘해야 하는 때라고 강조하였다.

    이천시4-H연합회 이정남 회장은 청년·학생4-H 회원들에게 잊혀져 가는 지덕노체의 이념을 가슴에 담아 계승하는 자리로 뜻깊은 교육으로 남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가한 학생4-H회원은 이번 야외교육에 처음 참가하였는데, 점등식이 기억에 가장 남으며 옆 친구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11.jpg

     

    한편 4-H야외교육은 4-H청소년의 달 행사, 4-H경진대회와 더불어 4-H 3대 교육 행사의 하나로 지덕노체를 실천하기 위해 매년 7월 개최하고 있으며,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미래 후계·청년농업인 양성을 위해 이천시4-H연합회 단체를 적극 육성 중에 있다.

    청년농업인4-H회원 94, 학교4-H회원(7개교) 148명 총 242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