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내년‘ 수시’ 대입설명회 성황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용인특례시, 내년‘ 수시’ 대입설명회 성황

기사입력 2023.07.10 19: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7.jpg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지난 8일 단국대 죽전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2024학년도 상반기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매년 수시전형 대비 입시설명회를 열어 관내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최신 입시전략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는 수험생 및 학부모 등 1000여 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대학입시설명회에는 서강대, 가천대, 성균관대 등 24개 서울 및 수도권 대학들이 상담부스를 마련, 각 대학이 수시전형에서 중점적으로 살펴볼 항목들을 소개했다.

    사전 예약을 받아 진행한 1:1 맞춤형 컨설팅(120명 한정)은 모의고사 성적과 생활기록부 정보를 입력하면 지원 가능한 대학과 보완해야 할 점을 알려주는 전문 프로그램을 활용해 호응을 얻었다.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계열별 수시전략 특강 영상(학생부 종합/교과, 논술전형)을 현장에서 상영해 대기하는 동안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 영상은 용인특례시 입시설명회 홈페이지에 업로드돼 용인시 유튜브 채널인 조아용TV’에서 14일까지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오는 12월 정시 대비 입시설명회 등 앞으로도 관내 수험생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해 생생한 입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수험생들이 원하는 대학과 전공을 선택하는 데 많은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