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지역 중·고등학교 방문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주광덕 남양주시장, 지역 중·고등학교 방문

기사입력 2023.07.05 22: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6.jpg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호평고등학교와 광동중학교를 방문해 교직원, 운영위원 및 학부모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주 시장은 학교 시설 개선,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 개설, 대입 전형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해 교직원과 학부모의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교육 현장 관계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 시장은 학교 시설 개선이나 학생들의 안전 및 체험활동과 관련된 사항 등 신속한 해결이 필요한 문제들에 대해서 시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빠르게 조치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해 본인의 능력을 실현 할 수 있도록 기성세대가 살펴야 한다라며 시에서는 진로교육팀을 별도로 신설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진로 직업 탐색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 번뿐인 학창시절을 보내는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과 좋은 환경 속에서 인문학적 소양도 기를 수 있도록 시에서도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시민과의 진심 소통을 강조한 주 시장은 민선 8기 시민시장시대를 맞아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고등학교 3개소, 중학교 4개소, 초등학교 2개소, 대안 교육 기관 2개소를 방문했으며, ‘미리 찾아가는 학교 방문및 학부모 간담회 등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17.jpg

     

    한편, 시는 올해 14개 분야에 총 35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교육 경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문화 예술 체험’, ‘마을 연계 창의적 체험 활동등 미래교육협력지구 학교 연계 사업을 비롯해 찾아가는 클래식 교실’,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