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진 대비 통합훈련 실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 지진 대비 통합훈련 실시

기사입력 2023.05.03 17: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2.jpg

     

    경기도북부특수대응단은 3일 오후 양주시 광적면 빙벽장에서 지진 발생 시 신속 대응을 위한 인명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경기도북부특수대응단이 주관한 이번 훈련에는 6개 기관(경기도북부특수대응단, 경기도특수대응단, 중앙119구조본부 수도권특수구조대, 서울특수구조단, 인천특수대응단) 119구조대원 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진 발생으로 절벽에 추락 직전인 차량 내 구조대상자가 고립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전문 장비를 통한 차량 문 개방, 차량 내 구조 대상자 응급처치, 로프시스템 설치를 통한 구조대상자 이동 등 전문적 기법의 다양한 구조기술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권웅 경기도북부특수대응단장은 튀르키예 대지진과 최근 강원도 동해 앞바다, 충북 옥천에서 지진이 발생함에 따라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훈련을 계획했다라며 수도권에서 지진이 발생하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구조대원의 특수 재난 대응능력을 향상해 국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13.jpg

     

    경기도북부특수대응단장은 지진 발생 시 실내에서는 튼튼한 탁자, 의자 아래에 들어가 몸을 보호해야 하며, 야외에서는 주위의 넓은 공간 등 대피할 수 있는 장소로 걸어서 이동해야 한다고 대응 요령을 당부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