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 교육’ 실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3.04.24 19: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4.jpg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학생들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 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남양주시 내 10개 초등학교, 1,341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자전거 교육 전문 업체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교통안전 수칙, 자전거 안전 통행 방법 등 이론 교육과 자전거 타기 등 실기를 통한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자전거의 역사부터 도로교통법’, 사고 사례, 교통안전, 안전 의식 강화 등 이론 교육과 올바른 자전거 주행 방법, 탑승 자세, 교통안전 수칙 지키기 시범 등 실기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안전모 등 보호 장구 미착용, 교통안전 수칙 미준수 등으로 발생하는 자전거 사고의 위험성에 대해 초등학생 때부터 실질적인 현장 교육을 통해 안전한 자전거 이용 방법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운영해 안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에도 학생들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7개 초등학교, 54개 학급, 1,346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