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회사무처 3월 월례조회’ 실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의회, ‘의회사무처 3월 월례조회’ 실시

기사입력 2023.03.06 18: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4.jpg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최근 검찰의 의회사무처 압수수색과 관련해 업무 수행에 위축되는 일 없도록 맡은 바 소임을 다할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염 의장은 6일 오전 의회사무처 대회의실에서 ‘3월 월례조회를 열고 직원들에게 민생과 도민을 위해 업무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얼마 전 개인 메신저와 카카오톡까지 압수수색 대상이 돼 직원 모두 당황했을 줄로 안다라며 개인적으로나 업무적으로 위축되지 않기를 바라며, 앞으로 의장으로서 변호사 선임 등 법률적 뒷받침을 통해 여러분이 어떠한 법적 불이익도 받지 않도록 조치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의회사무처장이 추진 중인 직원 소통 프로그램 열려라! 소통의 문!’을 언급하며 인사권 독립 후 첫 개방형 사무처장에게 거는 기대가 많기에 부담감이 클 것이라며 사무처 소통과 발전을 위해 활발히 움직이는 모습을 보니 무척 든든하다. 전문성을 갖춘 일하는 조직으로 의회를 변화시키며 지원 역량을 더욱 키워주리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15.jpg

     

    마지막으로 염 의장은 현재 경기도의회는 여야 동수로, 예측하지 못한 여러 상황과 갈등이 쉽게 생길 수 있는 상황이라며 불필요한 감정 소모가 없도록 융통성을 발휘해 유연하게 대처해달라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