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한경대‧중앙대 행정인턴십 발대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안성시, 한경대‧중앙대 행정인턴십 발대

기사입력 2015.09.16 07: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상생하는 관학협력 프로그램 호응


    안성시는 지난 11일 안성시청 본관 4층에서 관내 대학생과 안성시 공무원이 한 팀이 되어 안성시 시정 발전을 위한 주제를 선정, 15주간 함께 연구하고 최종 결과물을 도출해내는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대식을 가졌다.


    이 날은 한 학기 동안 함께 연구를 수행할 팀장과 학생들이 처음 만나 과제 선정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앞으로의 연구 진행방향에 대해 의논하는 자리로 장영근 안성시 부시장과 대학 관계자, 관내 대학생 32명과 안성시 공무원 8명이 참석했다.


    행정인턴십은 2005년부터 중앙대학교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올해로 22회를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경기불황 속에 취업난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사회를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선택한 주제에 이론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실무 현장에 있는 공무원 팀장의 지도 아래 행정 현장의 실제적인 목소리를 듣고 연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참여 팀장 역시 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정에 접목시켜 실제 업무 수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참여의사를 보이고 있다.


    안성시 장영근 부시장은 학생들이 처음 시작하는 이번 발대식 자리에서 갖은 마음가짐으로 앞으로 15주간을 진행해나간다면 좋은 성과물이 도출될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을 당부했다.


    앞으로 15주간에 걸쳐 체계적인 도시개발을 통한 자족도시 육성방안’, ‘시민참여를 높일 수 있는 국내외 도시 간 교류사업 모색등 총 8개의 주제로 40명의 학생과 공무원 팀장이 함께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