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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시,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선정

기사입력 2023.02.15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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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2022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성과다.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해 각 행정기관의 민원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국민이 원하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대상은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자치단체, 기초자치단체 등 총 306개 기관이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들 기관을 대상으로 20219~20228월까지 처리한 민원사무에 대해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을 19개 지표로 평가했으며 서면평가, 현지실사, 만족도 조사 등을 거쳐 최고 가 등급부터 최소 마 등급을 부여하는 방식이다.

    시는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고 등급을 받았으며 민원행정 전략·체계와 고충민원처리에서도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게,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민원 처리 속도를 높이고, 시민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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