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혁신디자인스쿨 2기 성료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양평군, 혁신디자인스쿨 2기 성료

기사입력 2022.09.05 11: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9.jpg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연구과제 최종발표회를 끝으로, 혁신적 문제해결형 행정가를 양성하는 혁신디자인스쿨 2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양평군 특별 교육과정인 혁신디자인스쿨은 분야별 8명씩 3개 분야, 24명으로 구성되어 약 5개월에 걸쳐 진행된 프로그램이며 기존의 단기 교육과정이 가지는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집중적으로 교육과정에 몰두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본 과정에서는 플랫폼, 도시재생 및 환경, 감성 및 공감능력이라는 3개 분야에 대해 양평형 신규과제를 도출했으며, 분야별 전문가를 매칭하여 연구과제에 대한 완성도를 높였다.

    연구과제는 (1분임)플랫폼 분야에서는 카카오톡 기반 데이터 혁신으로 주민을 대상으로 한 정보제공 시스템 구축 방안, (2분임)도시재생 및 환경 분야에서는 촌스쿨링 미디어 특화 교육 마을로, 지역을 새롭게 변화시키는 프로젝트, (3분임)감성 및 공감 분야에서는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한 관광상품 개발로, 양평만의 감성을 강조하는 관광사업을 발굴로 진행됐다.

    분임부문 시상결과는 (최우수)카카오톡 기반 플랫폼을 연구한 1분임, (우수)미디어 특화 마을을 연구한 2분임, (장려)가상현실 기반 관광상품을 개발한 3분임이 수상했으며,

    개인부문 시상결과 (최우수) 환경과 이자연 주무관, (우수) 문화관광과 서동휘 주무관, (장려) 행정담당관 이영호 주무관이 수상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직자는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교육인 것 같고, 마음껏 상상할 수 있는 교육이었다, “상상의 한계를 넘어 토의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김영태 양평부군수는 공직자 여러분들이 땀 흘려 연구한 3개의 연구과제를 군정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면밀히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