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상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동두천시 상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기사입력 2022.06.30 14: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6.jpg

     

    동두천시는 지난 29일 수질전문가와 시의원, 소비자 등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맑고 깨끗한 물의 지속적 공급을 위한 ‘2022년 상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수돗물평가위원회는 수돗물 수질 평가와 수질 개선을 위한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날 회의는 2022년 상반기 수질검사 결과와 주요 사업성과, 2022년 중점 추진업무에 대한 보고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위원들은 수질검사 결과를 시민에게 적극 홍보해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해 줄 것과 수돗물 공급과정의 관리를 더욱 강화해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하게 해줄 것을 당부했다.

    오형식 환경사업소장은 동두천시가 노후상수관 시설개선 및 수질관리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환경부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국비 69억 원을 확보하는 등 외부재원 마련에 힘쓰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 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상수도요금을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감면하여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에 앞장서는 등 맑은 물 공급과 더불어 상수도사업의 재정안정화와 시민의 물복지 향상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신창식 동두천 수도지사장은 “2022년에는 미급수지역 상수도 보급사업, 수돗물 음용률 향상을 위한 수돗물 신뢰도 제고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시민들이 깨끗한 수돗물을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