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 여주대학교와 치매파트너교육 실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보건소 여주대학교와 치매파트너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2.05.19 14: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4.jpg

     

    여주시보건소(소장 엄경숙)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7일 여주대학교 작업치료과 신입생 50명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여주대학교가 2018년 치매극복선도대학으로 지정된 후 매년 실시되는 교육과정으로 치매의 정의, 원인 및 증상, 치매파트너의 정의 및 역할, 치매환자와의 의사소통 기술 등으로 진행되었다.

    여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을 위한 노력에 다양한 사회주체를 동참시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치매극복선도학교(3개교), 선도대학(1대학), 선도기관(1개기관), 선도단체(2개소), 치매안심가맹점(3개지점)을 지정·운영되고 있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매년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구성원 스스로 치매예방에 힘쓰게 하고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며 지지하는 동반자 역할을 하게 되며,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하는 치매 자원봉사활동, 치매극복 캠페인 등 에 참여를 통해 치매 파수꾼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여주대학교 관계자는 치매파트너 교육을 통해 젊은 세대가 치매에 대한 이해와 학생들의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치매 극복을 위해 여주시치매안심센터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