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황리 마무리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황리 마무리

기사입력 2022.01.25 15: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9.jpg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유튜브, 네이버 밴드, )을 활용하여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하였다.

    이번 교육은 영농기술(식량작물, 복숭아, 고추, 시설원예, 고구마, 마늘, 조사료, 양봉, GAP), 농촌자원(로컬푸드, 농산물가공), 농업경영(농업세무)으로 세분화되어 운영되었으며 총 12개 과정에 1,985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신청, 교재배부, 교육수강, 설문조사 등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였는데 비대면 방식이 익숙하지 않은 교육생들을 위해 충분한 사전안내를 실시하여 어려움 없이 추진되었다.

    또한, 실시간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교육생을 위해 일부 교육과정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 밴드에서 시청 가능하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현장경험이 풍부한 농업기술센터 내 자체강사 활용 및 품목별 전문강사 초빙을 통해 전문성과 현장경험이 접목된 교육을 추진하였으며, 최근 관심도가 높은 현안과제 중심의 핵심교육으로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번 교육이 영농활동을 계획함에 있어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농업인들이 환경변화와 위기를 극복하고 이후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10.jpg

     

    한편,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1969년 겨울(동계)농민교육을 시작된 역사 깊은 교육으로 2010년부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으로 명칭 변경 후 추진되었으며 지역특화 품목기술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농업인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 및 실질적인 농업소득 증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