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우리 동네 공원 지킴이' 발대식 가져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용인시, '우리 동네 공원 지킴이' 발대식 가져

기사입력 2021.11.15 18: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1.jpg

     

    동네 공원을 직접 가꾸고 관리하는 우리 동네 공원 지킴이’ 528명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시는 15일 처인구 삼가동 용인문화예술원 3층 국제회의실에서우리 동네 공원 지킴이발대식을 개최했으며 이날 발대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과 공원 지킴이 95명 등 99명이 참석했고, 백 시장은 각 단체 대표자에게 위촉패를 직접 전달하며 격려했다.

    이어 이득현 수원그린트러스트 이사장이 도시공원과 시민참여를 주제로 서울 성동구 서울숲공원,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 사례를 분석해 각 시민 봉사자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을 진행했다.

    우리 동네 공원 지킴이는 시민 스스로 쓰레기를 줍고 공원을 쾌적하게 가꾸는 활동을 통해 주인의식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97일부터 927일까지 신청을 받아 총 528명을 선발했으며 개인 45, 가족 164(55), 단체 319(11) 등이다.

    이들은 오는 202212월까지 관내 근린공원, 소공원 등에서 환경 정화 활동이나 공원 불편 사항 모니터링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12.jpg

     

    백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 동네 공원을 시민 스스로 가꾸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기로 한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시민들이 공원 관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