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항진 시장, 에너지 절약 실천 챌린지 참여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이항진 시장, 에너지 절약 실천 챌린지 참여

기사입력 2021.11.15 11: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6.jpg

     

    이항진 시장이 지난 9일 생활 속에서 에너지를 절약하여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냉온수기 OFF, 환경 ON' 챌린지에 정동균 양평군수의 지목을 받아 참여했다.

    이 챌린지는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전 국민이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으로 탄소배출을 줄여 기후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으며 충청남도에서 시작하여 참여자가 다음 대상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전국적으로 챌린지가 이어지고 있다.

    에너지 절약 실천 방법으로는 에너지효율이 높은 제품 우선 구매, 전자절전타이머 콘센트 사용 등으로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낭비되는 대기전력을 차단하는 것이다.

    이 시장은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에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며 여주시도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여주시는 본청과 별관 청사 내 사용 중인 전력다소비제품 127(비데 69, 냉온수기 58)에 절전타이머를 설치했다.

    냉온수기 58대에 타이머 콘센트를 설치한 뒤 110시간씩 전력을 차단한다면 1년간 절감할 수 있는 전력은 약 9,484kWh이며, 소나무 55그루 식재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시장은 다음 챌린지를 이어갈 주자로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김상호 하남시장, 이재준 고양시장을 지목했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