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시민들위한 온라인인문학 강연 진행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 시민들위한 온라인인문학 강연 진행

기사입력 2021.10.26 17: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6.jpg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5일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사회적·인문학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시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인문학 강연 쑥떡쑥떡 공감 인문학 CLASS 1-이욱정 PD”를 진행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요리인류 키친’, ‘요리인류-누들로드등 한국형 푸드멘터리를 제작한 KBS 출신의 이욱정 PD요리한다, 고로 인간이다를 주제로 인류 문명의 발전과 요리의 관계성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강연에서 이욱정 PD는 서식지를 벗어나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인류의 힘은 요리하는 능력에서 비롯됐다고 강조했으며 인간이 다른 동물들과 달리 거주지로 사냥감을 가져와 요리함으로써 복잡한 사회적 관계와 문화를 발생시켰고, 음식이란 그 시대의 사회 문화적 상황을 보여 주며 인간의 창의성을 극대화해 문명을 디자인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욱정 PDKBS를 휴직하고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요리학교로 떠나 요리에 도전했던 본인의 삶을 언급하며, ‘나 자신을 극대화하라는 메시지와 함께 자신의 한계를 한정 짓지 말고 꿈을 향해 나아가라는 조언으로 강의를 마무리했다.

    한편, 시는 오는 11월까지 다양한 주제의 쑥떡쑥떡 공감 인문학 CLASS 1”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며, 강연 일정 및 내용은 추후 다산서당 알림톡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