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통합상담 플랫폼 앱 서비스 제공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통합상담 플랫폼 앱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21.08.31 17: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6.jpg

     

    이천시(시장 엄태준)91일부터 유례없는 감염병 방역에 지친 시민들의 우울한 마음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행복솔루션 클릭플랫폼 자체개발을 완료하여 더욱 편리한 앱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설문조사에서 성인 남여의 절반이상인 54.7%가 코로나블루를 경험했다고 했으며 202047.5% 이었던 코로나19로 인한 불안·우울감은 202155.8% 까지 증가 하였다.

    일일 천명이 훌쩍 넘는 확진자와 거리두기 격상, 이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 등에 맞서 이천시는 시민행복 증진을 위해 비대면 사업·사회안전망 등 혁신적인 디지털분야 시책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있다고 했다.

    지난해 하반기에 시범운영했던 행복솔루션클릭 플랫폼은 출산·육아 상담과 오디오 북 등 상담분야와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하고 매번 이용시 로그인이 필요했던 불편한 점을 개선하여 앱으로 다운로드 받은 후 한번의 로그인으로 지속적 사용이 가능하도록 편리성을 개선했다.

    마음상담은 관내 센터와 민간전문가가 전문분야를 나누어 진행한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불안·자살예방 분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심리상담 가족상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 학교밖청소년을 맡게 되고, 출산·육아상담과 운동상담은 민간전문가가 개인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홈트레이닝은 유아·부모, 성인, 노인 그룹별로 준비된 운동 소도구 중 하나의 키트를 선택하면 집으로 배송되고 트레이너가 소도구를 이용한 다양한 운동 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집에서 가족 또는 혼자 운동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그 외에도 오디오 북, 음악, 호흡, 명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 할 수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시민 누구나 쉽게 언제 어디서든 상담을 통해 지친 마음의 치유와 활력 회복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바란다고 권장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