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소통백서' 발간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이천소통백서' 발간

기사입력 2021.08.25 12: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2.jpg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24일 다양한 시민소통 채널을 운영한 내용을 담은 '이천소통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시민과 함께한 915일간의 소통의 기록이라는 제목으로 발간된 이번 백서는 민선 이후 처음으로 발간한 소통에 관한 백서로, ‘민선7기 행정의 시작은 소통에서 시작하고, 시민과 함께 한다는 시민 우선, 현장 중심을 강조한 엄태준 이천시장의 시정철학을 반영하였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백서에는 민선 7기 전반기 2년 반 동안 이천시민과 함께한 소통정책을 첫걸음, 시민의 소리라면 무엇이든 듣겠습니다, 시민의 참여에서 시민의 권한으로, 이천시민의 마음은 언제나 36.5입니다 등 총 4개 분야로 나누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쉽게 구성하였다.

    첫 번째는 시장의 업무 24시간 공개 및 열린 시장실 조성등 소통하기 위해 기초를 다지는 단계로 구성하였다.

    두 번째에는 파라솔톡’, ‘우리동네 한바퀴’, ‘도란도란토크콘서트등 많은 시민의 목소리를 담기 위한 다양한 소통채널의 내용을 담았다.

    또한 세 번째는 주민참여예산 운영’, ‘주민자치회 시범 운영’, 이천시 다양한 축제 등 시민의 관심사항에 대한 공유와 공감대의 확장을, 네 번째는 우한교민 포용’, ‘화재 현장시장실’, ‘행복한 동행등 이천시 행복공동체를 위한 연대와 포용의 성숙한 시민의식을 담았다.

    또한 이천시는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소통행사 참가자, 백서 인터뷰 대상자 등과 함께 이천소통백서 발간 기념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 참여한 한 시민은 시장과 함께한 소통 행사의 기억을 떠올리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감회가 새로웠다행사에 참여한 이웃들의 사진, 인터뷰 내용이 담긴 책자를 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엄태준 시장은 소통의 과정이 백서로 남게되면 저나 시민들이나 더욱더 커다란 책임감을 갖고 충실히 소통하려 노력할 것이다이번 소통백서를 계기로 시민과 우리 이천시가 혼연일체가 되어 전국에서 제일 소통이 잘되는 자치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소통백서는 이천시 홈페이지-이천소식-시정간행물(e-book)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이천시 블로그를 통해 책자 사진 속 숨겨진 B.I 5페이지를 찾는 발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