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보행 재활 로봇 사업 추진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 보행 재활 로봇 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1.07.27 19: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3.jpg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로봇 활용 사회적 약자 편익 지원 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경기북부 지역 지자체에서는 처음으로 로봇 재활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2021년 로봇 활용 사회적 약자 편익 지원 사업공모는 지자체와 참여 기관(수행 기관, 공급 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남양주시는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피앤에스미캐닉스와 함께 올해 초부터 공모 사업 선정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으며 시는 사업 선정에 따라 올해 말까지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에 보행 재활 로봇 워크봇을 설치해 내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보행 재활을 위한 로봇 재활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고 총 사업비는 3억 원(국비 70%, 시비 30%)이 투입된다.

    워크봇은 뇌병변이나 척수 손상, 소아마비 등 보행 장애를 가진 장애인의 체형과 장애 정도에 따라 보행 속도와 걸음 폭 등을 설정하고, 이용 기록을 바탕으로 호전 상태를 관찰·진단해 결과를 분석할 예정이다.

     

    12.jpg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이번 공모 사업 선정으로 우리 시 장애인에게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인 로봇을 활용한 재활 서비스를 시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로봇 재활 사업을 통해 많은 분들이 건강을 회복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