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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민원편의 증진위해 민원편람 일제정비

기사입력 2021.06.16 1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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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민원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민원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민원편람 일제 정비를 추진, 747종의 민원 사무를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민원편람은 부서별 각종 민원사무의 신청서식, 구비서류, 처리절차 및 기간, 수수료 등이 수록되어 있는 것으로, 시는 더욱 정확한 민원서비스제공을 위해 분기별로 민원편람 일제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 1월 대규모로 단행된 조직 개편에 따라 시는 민원사무 170종 신규 등재, 업무이관, 직제개편 등으로 소관 부서가 변경된 민원 사무 포함 104종 수정 등재, 폐지 및 중복 민원 29종 삭제 등 대규모의 신속한 민원편람정비를 추진한 바 있다.

    이번 정비에서도 민원사무 2종 신규 등재, 내용 및 서식변경 67종 수정 등재, 폐지 및 중복 민원 2종 삭제 등을 추가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점점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민원 업무를 민원인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민원편람 정비의 목적이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원사무편람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의 전자민원- 민원편람·서식에서 열람할 수 있다.

     

     

    [이상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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