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팔당수력발전소 방문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조광한 남양주시장, 팔당수력발전소 방문

기사입력 2021.05.06 19: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8.jpg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6일 한국수력원자력한강수력본부 예하사업소인 팔당수력발전소를 방문했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조안면 마을 주민 및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팔당수력발전소 김종식 신임 소장으로부터 팔당댐 경관 개선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최근 한국수력원자력는 시설 개보수를 통한 팔당댐의 상징성과 친환경 기업 이미지 전달을 위해 로고 설치 사업을 계획하고, 댐마루 캐노피 상부에 가로형 간판을 설치했다.

    김종식 소장은 팔당수력발전소가 73년에 준공해 50년이 다 돼 가는데도 수자원공사로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많다. 이번 경관 개선 사업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홍보 효과가 크게 나타나길 기대한다라며 남양주시에서 긍정적으로 협조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며, 향후 팔당수력발전소도 관광지 조성 등 남양주시가 추진하는 사업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조 시장은 조안면은 천혜의 자연 경관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관광 자원 개발의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곳이라며 지역에 위치한 팔당수력발전소와 협력해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한다면 홍보 효과는 물론 수도권 최고의 명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조안면 능내리에 위치한 팔당수력발전소는 지난 20205월에도 시와 함께 동양하루살이 퇴치 방안을 논의하는 등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하며 지역 상생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