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4기 소셜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고양시 제4기 소셜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21.05.03 17: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0.jpg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고양시정을 홍보하는 고양시 소셜기자단 4기를 선발, 지난 1일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4기 고양시 소셜기자단은 2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적으로 55명이 선발됐으며 이들은 1년 동안 관광, 정책, 행사 등을 고양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방식으로 알릴 예정이다.

    4기부터는 타 기관과의 제휴를 통한 홍보매체 확대, 부서·산하기관 연계 홍보 협업 시스템 구축으로 시정에 대한 시선 차를 좁히는 것을 목표로 운영할 방침이다.

    지난 1일 네이버밴드로 진행된 온라인 발대식에서는 시의 소셜미디어 연혁 소개와 소셜기자단과 함께 일군 지난 성과를 공유했다.

    이외에도 취재 방법, 원고 채택 기준, 원고 작성 시 주목을 받을 수 있는 비결 등의 내용이 소개됐으며 고양시 SNS 소개와 실시간 댓글을 통한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졌다.

    시는 앞으로 기자단 소통 체계 개선을 위해 온라인 워크숍, 오프라인 소모임 정례화, 기자단 간 전문분야 취재 지원 온라인 시스템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날 온라인 발대식에서 코로나19 시대 소셜미디어를 통한 소통이 늘어나면서 우리 시 소셜기자단은 더욱 분주하게 활동했고, 그 결과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두 배나 많은 콘텐츠를 만들어냈다면서 앞으로도 소셜기자단 여러분께서 유익한 정책을 찾아 이야기 창고를 채워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 소셜기자단은 2017년부터 지금까지 275명이 활동했다.

    역대 고양시 소셜기자단의 생생한 기사는 고양시 공식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고양시는 약 47만 명의 SNS 팔로워 수를 보유하고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분야 대상을 꾸준히 수상하는 등 SNS를 활용한 시민소통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