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자동클린넷 ECO-ZONE 설치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 별내동, 자동클린넷 ECO-ZONE 설치

기사입력 2021.04.22 17: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5.jpg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성태)22일 쓰레기 자동 수거 시스템인 별내 클린넷의 쾌적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무단투기에 가장 취약한 1개소를 선정하여 재활용품 전용 수거함인 클린넷 에코-(ECO-ZONE)’을 시범 설치했다.

    별내 자동클린넷은 종량제봉투를 투입하면 자동으로 매립지로 이동하는 편리한 쓰레기 자동 수거시스템으로 각광을 받았으나, 관리가 미흡한 일부 단독 및 상업 지역은 생활폐기물을 무단으로 배출하는 장소로 잘못 인식되어 각종 쓰레기가 반복적으로 쌓이는 부작용이 발생해왔다.

    이에 별내동은 클린넷 옆에 재활용품 전용 수거함인 클린넷 에코-존을 설치, 각 가정이나 상가에서 나오는 재활용품을 손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클린넷 주변에 무분별하게 쌓이고 흩날리는 각종 재활용품을 정돈해 클린넷을 좀 더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김성태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은 “‘별내 클린넷은 편리한 미래형 쓰레기 수거시스템으로, 별내동은 일부 관리가 미흡한 클린넷의 이용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클린넷 에코-존 설치를 시작으로 클린넷 주변 무단투기를 근절할 수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하여 별내동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각 가정과 상가의 재활용품은 내용물을 완전히 비우고 이물질을 제거한 후 같은 종류의 재활용품을 투명봉투에 담아서 일몰 후 점포 및 건물 앞에 배출하면 된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