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안전 전문가 활동, 산업현장 점검 실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고양시 안전 전문가 활동, 산업현장 점검 실시

기사입력 2021.04.12 17: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4.jpg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관내에서 산업현장 안전점검을 담당할 노동안전지킴이’ 4명을 선발, 2주 간 교육 수료 후 지난 9일 위촉식을 진행했다.

    경기도와 고양시가 함께 운영하는 이 사업은 노동안전지킴이가 산업재해 발생이 우려되는 건설현장을 방문, 사업장의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한 지도·관리를 담당한다.

    시는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산업현장 경력이 풍부한 전문가 4명을 노동안전지킴이로 구성했고, 그들은 오는 12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노동안전지킴이는 현장 방문 시 개인보호구 착용 여부, 안전재해(추락·낙하사고 등) 예방조치 위반 여부, 안전관리자 인력배치 적정 여부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1차 점검 시 보완사항이 많은 사업장은 최대 3차까지 재방문하여 개선여부를 확인한다.

    만약 지적사항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법적으로 산업현장에 대한 근로감독권한이 있는 고용노동부 노동지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유기적인 업무협업도 병행할 예정이다.

    일자리정책과장은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노동환경을 갖추기 위해 시는 노동안전지킴이 등 사업을 하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고양시 건설노동자의 생명 보호를 위해 현장 측의 적극적인 협조 및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