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직업인과의 토크 콘서트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직업인과의 토크 콘서트 개최

기사입력 2020.12.21 15: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3.jpg

     

    지난 17일과 18, 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정신적·문화적 치유와 다양한 직업군의 종사자들을 만나 직업을 탐색해보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 진로 힐링콘서트직업인과의 토크 콘서트 JOB tory’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청소년 진로 힐링 콘서트에서는 밴드 공연, 매직아트쇼, 샌드아트 공연을 통해 청소년의 창의력을 기르고 흥미와 감동을 주는 시간을 마련하고, 공연자와 시청자가 진로에 관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직업인과의 토크 콘서트 JOB tory’에서는 최근 청소년들의 관심 직업분야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뮤지컬 배우, 승무원의 강의 및 대화를 통해 해당 직업군에 대해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학생, 공무원, 교사, 장학사, 학부모가 출연해 실시간으로 시청자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며 직업에 관해 궁금했던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04.jpg

     

    생방송으로 진행된 진로 힐링 콘서트 및 직업인과의 토크콘서트 영상 녹화분은 여주시 진로진학센터유튜브 채널에 게시되어 이후에도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여주시 평생교육과장(이원섭)이 행사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직업에 대한 현실적인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으며 학생 및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앞으로도 참신하고 유익한 진로진학 관련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