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시장, 드론조종 경진대회 수상직원격려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조광한 시장, 드론조종 경진대회 수상직원격려

기사입력 2020.12.17 20: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9.jpg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172020년 제2회 공공분야 드론조종 경진대회에 참가해 지적조사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직원들을 격려했다.

    조광한 시장은 지난 2일 국토교통부가 공공분야 드론교육 성과 검증 및 공공분야 드론 활용 증대를 통한 드론 산업 활성화 촉진을 위해 개최한2020년 제2회 공공분야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지적조사분야 전국 1위를 차지한 영광의 주인공인 홍영주, 편석현, 신덕진 직원을 집무실로 불러 축하를 전하고 예산절감에 기여한 공로를 치하했다.

    이날 참석한 직원들은 이번 수상은 그간 시장님께서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신 덕분에 직원들이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드론촬영(2), 드론교육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했기에 가능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광한 시장은 "직무에 활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드론을 배우고 익혀서 이렇게 큰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이 참 대견하다"내년에는 우리시가 변하는 모습을 외부 용역에 맡기지 않고 직원들이 잘 기획해서 영상으로 촬영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83월부터 외부 용역에 맡기지 않고 직원들이 직접 측량기술 분야에 드론을 활용해 정사영상제작과 3D모델링을 비롯한 지적재조사, 토지이용현황조사, 국공유지 조사, 교통량분석 등에 필요한 동영상을 제작하고 필요 부서에 제공해 그간 4억여 원의 예산도 절감했다고 밝혔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