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쌀, 경기도 최고 품질 쌀로 선정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고양시 쌀, 경기도 최고 품질 쌀로 선정

기사입력 2020.12.09 14: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5.jpg

     

    고양시(시장 이재준) 농업기술센터는, 일산서구 문용배 농가에서 재배한 참드림쌀이 ‘2020년 제3회 참드림 쌀 품평회에서 최고 품질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주관한 참드림 쌀 품평회는 경기도가 개발한 우리 쌀 품종인 참드림의 확대 보급과 경기미 품질 고급화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경기도 최고 품질의 쌀을 평가, 선정한다.

    올해 제3회 참드림 쌀 품평회에서는 경기도 21개 시군에서 50인의 농업인이 출품한 참드림쌀에 대해 1차 재배이력, 2차 품질평가 등 심사를 거쳐 경기도를 대표하는 우수 품질의 쌀을 선정했는데, 고양시 문용배 농가의 쌀을 대상으로 최종 결정했다.

    고양시 문용배 농가는 올해 코로나19 확산과 최악의 기상상황 속에서도 적정 시비 및 친환경 병해충 방제로 참드림 쌀의 품질 및 수확량을 적극적으로 관리 대응해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 한해는 농가에도 큰 위기였다.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고 고양시의 참드림 쌀이 경기도 최고 품질의 쌀로 선정돼 더욱 기쁘다, “2021년에도 농가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시민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의 쌀이 생산, 보급될 수 있도록, 그리고 시민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경기미의 절반을 차지하는 일본 품종의 추청(아끼바레) 벼를 대체하기 위해, 국내 유일 재래벼 조정도(토종벼)’의 혈통을 가진 참드림쌀 품종을 지난 2014년 개발했다. ‘참드림벼는 밥맛이 부드럽고 찰지며 특히 병충해에 강해 친환경 재배에도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